르세라핌 "데뷔 때보다 안무 난이도 어려워, 팔근육 생겼다"

르세라핌 "데뷔 때보다 안무 난이도 어려워, 팔근육 생겼다"

조이뉴스24 2022-10-17 13:30:57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르세라핌이 고난이도 안무를 소화하며 팔근육이 생겼다고 고백했다.

르세라핌(허윤진 김채원 카즈하 사쿠라 홍은채)이 1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안티프래자일'은 김가람의 탈퇴 이후 5인조로 개편된 이후 처음 선보이는 앨범이다.

르세라핌은 "첫 컴백이기 때문에 열심히 준비했다. 데뷔 때보다 더 큰 부담감을 느꼈다. 그만큼 열심히 준비해서 무대 위에서는 자유롭고 여유롭게 즐기는 모습 보여주겠다"고 컴백 소감을 이야기했다.

그룹 르세라핌이 1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진행된 르세라핌(LE SSERAFIM) 두 번째 미니앨범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르세라핌은 신곡 'ANTIFRAGILE'에서 높은 난이도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다섯 멤버는 팔 근육을 이용한 안무로 굳센 의지를 표현했고 고양이를 묘사한 춤으로 매혹적인 느낌을 가미했다.

김채원은 "가사와 안무가 잘 맞아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난이도가 정말 어렵다. 초반에는 처음 해보는 동작도 많아 '소화하기 힘들겠다'고 했다. 데뷔 때보다 한단계 올라간 느낌"이라고 말했다. 사쿠라는 "데뷔곡보다 두 배는 어렵다"고 했고, 홍은채는 "팔근육이 생겼다. 우리끼리 연습하면서 '근육 멋있다'고 했다. 팔근육과 복근을 하면서도 표정은 여유로워야 한다"고 말했다.

허윤진은 "시간이 지날수록 연습이 수월해졌다. 굳이 말하지 않아도 척척 맞는 부분이 많아졌다. 뮤비 촬영할 때도 여유가 생겨서 즐기는 모습을 담을 수 있었다. 저희의 합이 잘 맞고 좋아진 것이 뿌듯하다"고 웃었다.

이번 앨범은 최고가 되고 싶은 '욕망'을 따라 그 누구도 가 보지 못한 여정을 시작한 뒤 마주한 시련에 대해 말하며 르세라핌만의 서사를 이어간다. 시련이 올수록 더 강하고 더 크게 팀의 목소리를 내겠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

타이틀곡 'ANTIFRAGILE'은 르세라핌으로 데뷔하기 전 겪은 일들을 담은 가사로 진정성을 더했다. "잊지 마 내가 두고 온 toe shoes 무슨 말이 더 필요해/ 무시 마 내가 걸어온 커리어"는 15년 동안 발레를 한 카즈하와 활동 경험이 풍부한 김채원, 사쿠라만이 부를 수 있는 노랫말이다.

르세라핌은 이날 오후 6시 미니 2집 'ANTIFRAGILE'을 발매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