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풀무원·페르노리카코리아·공차코리아 외

[오늘 뭐 먹지] 풀무원·페르노리카코리아·공차코리아 외

프라임경제 2022-10-17 15:37:54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10월1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풀무원녹즙은 건강기능식품 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에 히알루론산과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더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건강음료 '식물성유산균 히알&콜라겐'을 출시했다.

© 풀무원
신제품 '식물성유산균 히알&콜라겐'은 식약처가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시행함에 따라 기능성 표기가 가능하게 된 성분 가운데 하나인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유산균 음료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으로, 풀무원 특허 김치유래 식물성 유산균 PMO08(락티플란티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 10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에 유산균의 먹이가 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해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로 설계했다.

이에 따라 제품 패키지 전면에는 '본 제품에는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습니다'라고 표기했다.

제품에는 풀무원 특허 식물성유산균에 히알루론산,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쉬콜라겐과 항산화 작용을 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주는 비타민C를 넣어 생기 있고 빛나는 하루를 돕는다. 피부 진피층을 구성하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은 일반식품 히알루론산 제품(2022년 9월 식약처 안전나라 등록 기준) 중 최고 함량인 200mg을 한 병에 담았다.

한국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필수 영양소 비타민 D도 함유해 보다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 1병(130ml) 당 50kcal의 낮은 칼로리에 식물성 소재 만으로 제품을 구성해 깔끔하게 마실 수 있으며, 상큼한 석류농축액과 달콤한 열대과일향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017810)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1층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에 풀무원 '지구식단' 콜라보 메뉴를 포함한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5월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플랜튜드'를 오픈하고 두 달 반 만에 메뉴 2만 개 판매를 돌파해 코엑스 핫플로 등극한 바 있다.

이번에 플랜튜드가 출시한 신메뉴 4종은 고객 선호도 분석을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한 후 인기가 높은 메뉴를 반영해 개발한 메뉴다.

4종은 '프라잉 가지 베지 카레' '헬시업 가지 덮밥' '아삭 채소 비빔국수&교자만두' '교자만두'다. 기존 메뉴들과 마찬가지로 1만원 대 합리적 가격대로 설정해 비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

'프라잉 가지 베지 카레'는 진하고 매콤하게 끓여 낸 카레소스에 겉바속촉하게 튀긴 가지 튀김과 구운 채소를 올려 맛과 비주얼을 모두 사로잡은 비건 카레라이스이다.

'헬시업 가지 덮밥'은 따끈한 귀리율무밥을 달큰 짭짤하게 구운 가지, 새송이, 소이불고기(식물성대체육), 명이나물을 매콤하고 감칠맛 가득한 양념 간장소스에 비벼 먹는 건강하고 든든한 한끼 메뉴다.

'아삭 채소 비빔국수&교자만두'는 탱탱하게 삶은 생소면에 신선한 채소와 꼬독 아작한 궁채를 새콤달콤한 특제 고추장소스에 비벼 먹는 비빔국수다. 함께 제공되는 교자만두는 고기 없이 표고버섯, 부추 등의 야채로만 맛을 낸 '식물성 지구식단' 표고야채 한식교자다.

'교자만두'는 표면의 수분 함량을 높여 쪘을 때는 촉촉하고 구웠을 때는 더욱 바삭해지는 '다가수(多-加水) 만두피'를 사용했다. 표고버섯, 부추 등 6가지 채소와 참기름으로 풍미를 끌어올린 '식물성 지구식단' 표고야채 한식교자에 얇게 썬 파채, 쪽파, 파프리카 토핑을 올려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또한, 비건 메뉴와 어울리는 비건 와인 3종도 선보인다.

화이트와인, 레드와인, 오렌지와인 각 1종으로 '알루메아 그릴로 샤도네이' '알루메아 네로 다볼라 메를로' '포메라도 오렌지'이다. 플랜튜드 메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준비해 마리아주를 극대화한다. 와인은 잔와인과 병와인 방식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오는 30일까지 '알루메아 네로 다볼라 메를로'(레드와인) 1잔 주문시 1잔을 추가 제공한다. 병와인 포장 구매시에는 20%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풀무원더랜드 인스타그램 'PLAY 지구식단' 게임 프로모션을 오는 10월18일부터 11월6일까지 진행한다. 플랜튜드 내 게시된 QR 코드를 통해 게임 참여 후 SNS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 등 102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을 리그램해 오픈 소식을 알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플랜튜드 2인 식사권을 증정한다.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1827년에 설립된 샴페인 하우스 메종 멈(Maison Mumm)의 철학인 "최고만을 추구하다(Only the Best)"를 담은 프라이빗 컬렉션 '메종 멈 RSRV' 3종을 출시했다.

1838년에 첫 선을 보인 '메종 멈 RSRV'는 셀러 마스터들의 지인이나 중요한 손님에게만 선보였던 메종 멈의 특별한 샴페인 컬렉션이다. 약 200여년간 하우스의 가장 좋은 뀌베들을 지인들에게 선물했고, 그 뀌베들은 "RSRV"라는 이니셜로 셀러에 별도로 표기돼 있었던 것이 RSRV가 지닌 전통이다. 최고급 샴페인을 생산하기 위한 셀러 마스터의 모토에 따라 하우스 최고의 뀌베에만 'ReSeRVe'로 표기했던 전통에서 영감을 받아 'RSRV'로 명명하게 된 것. 

RSRV는 최고를 지향하는 메종 멈의 정신을 그대로 담아냈다. 

약 2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메종 멈'은 설립자 조르류 허만 멈(Georges Hermann Mumm)의 모토인 "최고만을 추구하다(Only the Best)"를 담아 설립됐다. '메종 멈'은 샹파뉴에서 가장 뛰어난 포도밭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장 훌륭한 뀌베를 생산하기 위한 완벽한 테루아를 갖추고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가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메종 멈 RSRV 컬렉션'은 모두 100% 그랑크뤼를 담은 유일한 컬렉션으로 RSRV 뀌베 4.5 (RSRV Cuvee 4.5), RSRV 뀌베 블랑 드 블랑 2015 (RSRV Cuvee BLANC DE BLANCS 2015)와 RSRV 뀌베 랄루 2008 (RSRV Cuvee LALOU 2008), 3종이다.

19세기 작은 물병에서 영감을 받은 바틀 디자인은 현대적인 모습으로 재 탄생했으며, 메종 하우스에서 샴페인 수령인을 표시하기 위해 한쪽 라벨을 접었던 브랜드 스토리를 그대로 반영한 라벨도 상징적이다. 

최고의 품질의 그랑 크뤼 포도를 생산하는 5가지 지역의 포도로 빚어낸 RSRV 뀌베 4.5(RSRV Cuvee 4.5)는 조화롭고 다채로운 샴페인의 정수를 만날 수 있는 제품이다. 최고급 피노 누아와 샤르도네를 블렌딩해 최소 4년 이상의 숙성을 거쳐 강렬하지만 조화로운 풍미를 선사한다. 영롱한 황금빛을 띄며 화사한 과일향에서 시작해 과일 마멀레이드, 꿀, 누가에서 이어지는 바닐라의 풍부하고 달콤한 향이 구운 커피, 그리고 모카향과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RSRV 뀌베 블랑 드 블랑 2015 (RSRV Cuvee BLANC DE BLANCS 2015)은 최고급 샤르도네 포도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낸 샴페인이다. 100% 최고급 샤르도네를 생산하는 크라망 지역의 포도를 사용해 기존의 샴페인들보다 낮은 압력(4.5bar)에서 최소 3년 이상의 숙성을 거쳐 섬세한 스파클링 버블이 살아있는 제품이다. 초록빛과 맑고 연한 노란빛이 영롱함은 물론 레몬과 자몽의 시크러스 향과 레몬 머랭 타르트와 복숭아의 달콤하고 상큼한 향을 만날 수 있다. 인상적인 첫 맛과 풍부하게 느껴지는 청량감이 긴 여운으로 이어지는 매력적인 피니쉬를 만날 수 있다.

RSRV 뀌베 랄루 2008(RSRV Cuvee LALOU 2008)는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 고품격 샴페인의 정형이다. 멈 빈야드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7종의 포도를 담아 최고급 그랑 크뤼 와인을 블렌딩해 10년 숙성을 거쳐 완성된 프리미엄 샴페인이다. 투명한 황금빛을 띄며 달콤한 패스트리 향에서 시작해 설탕에 조린 레몬과 서양배 마멀레이드의 상큼한 향이 토스트와 브리오슈의 고소함과 함께 바닐라 향으로 마무리 된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이번 '메종 멈 RSRV 컬렉션'이 다이닝과 함께하면 더욱 완벽한 맛과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채롭고 조화로운 풍미가 특징인 뀌베 4.5는 가자미 요리와 양고기 그리고 살구 버섯요리와 함께 하면 최고로 즐길 수 있다. 크리스피하고 청량한 블랑 드 블랑 2015은 굴, 랍스터, 가리비 등 해산물과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하며,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인 랄루 2008은 화이트 트러플과 콩테 치즈와 완벽한 미식을 즐길 수 있다.

bhc치킨은 최근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배달앱 '땡겨요'에 입점을 완료하고 땡겨요 사용자를 대상으로 배달 및 포장 주문을 본격 실시한다.  

금융권 최초로 선보인 땡겨요 서비스는 최근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사용자가 점차 늘어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배달앱이다. 이에 bhc치킨은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소비자의 편리성을 제공하고자 땡겨요 입점을 추진해 왔다.

bhc치킨은 최근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배달앱 '땡겨요'에 입점을 완료하고 땡겨요 사용자를 대상으로 배달 및 포장 주문을 본격 실시한다. © bhc

bhc치킨은 땡겨요 서비스 지역이 현재 서울, 부산, 부천 등에 제한돼 있지만 내년부터 전국 확대가 예정돼 빠른 입점을 통한 서비스 선점 효과로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그 일환으로 bhc치킨은 땡겨요 입점 기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행사 기간은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7일간으로 대상 메뉴는 bhc치킨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을 비롯해 신메뉴 치퐁당 후라이드와 골드킹 콤보 등 다양한 콤보 시리즈를 포함한 치킨 한 마리 전 메뉴이다. 

땡겨요 이용자는 해당 기간 동안 bhc치킨 전 메뉴를 대상으로 5000원을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으며 특히 땡겨요 첫 주문 고객에게는 제공되는 5000원 할인이 중복 적용돼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배달앱 땡겨요에 접속해 해당 bhc치킨 매장 상단에 게재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해 메뉴를 선택 후 결제 화면에서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자동으로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할 수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프리미엄 런치박스 3종을 선보인다. 

전국 단위의 거점 확대로 보다 많은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웃백이 이번엔 원하는 장소에서 어디서든 아웃백의 시그니처 메뉴를 맛보도록 도시락 형태인 런치박스를 출시했다. 이번 메뉴는 점차 다양해지는 단체 행사 및 커뮤니티 활동에서도 아웃백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웃백 프리미엄 런치박스의 메뉴는 갈릭 스테이크, 찹 스테이크, 카카두 그릴러 이상 3종으로 출시된다. 각 메뉴는 스테이크 메뉴를 중심으로 샐러드와 볶음밥, 야채 등으로 이뤄져 단백질과 탄수화물, 섬유질 등의 필수 영양소가 균형 있게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갈릭 스테이크' 도시락은 구운 마늘을 올린 아웃백의 시그니처 스테이크와 코코넛 슈림프, 치킨 텐더와 구운 야채 및 샐러드 등으로 마련되며, '찹 스테이크' 도시락은 특제 소스가 더해진 스테이크와 볶음밥, 코코넛 슈림프 및 샐러드 등으로 구성된다. '카카두 그릴러' 도시락은 한국식 갈비 소스로 맛을 낸 카카두 그릴러와 볶음밥, 구운 야채와 치킨 텐더가 함께 제공된다. 3종 모두 주문 시 부시맨 브레드와 생수가 함께 포함된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거리두기 해제 이후 3년만에 찾아온 핼러윈 시즌을 맞아 17일부터 핼러윈 특별 세트를 출시하고 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6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되며 기간 내 BBQ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핼러윈 세트를 주문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28일 BBQ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30명의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권을 1인당 2매씩 총 60매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세트메뉴를 여러 번 구매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기간 한정으로 선보이는 핼러윈 세트는 2인, 3인, 4~5인 등 인원 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3종의 구성으로 준비했다. 각 세트 모두 치킨과 사이드메뉴, 음료를 포함하며 자메이카통다리, 시카고피자, 크런치올치팝 등 추가 메뉴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세트메뉴는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이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유명 디저트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본점에서 진행하며, 20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디저트 팝업스토어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써니브레드'와 '성수피글렛'이다. '써니브레드'는 글루텐 프리 전문 디저트

집으로 유명해졌으며, 특히 도둑이 '써니브레드' 매장에서 절도를 멈춘 채 빵만 4시간을 먹은 것으로 유명해져 '도둑픽 빵집'으로 SNS에서 화재가 되기도 했다. 또한 '성수 피글렛'은 최근 SNS에서 뜨고 있는 디저트 브랜드로, 시즈널 과일 파이와 미트 파이를 비롯한 '파이바' 상품으로 유명하다.

공차코리아가 핼러윈 시즌을 맞아 10월 한정 메뉴인 '핼러윈 딸기 초코 스무디'를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핼러윈 딸기 초코 스무디'는 금일부터 오는 31일까지만 판매되는 핼러윈 시즌 한정 음료다. 딸기와 초코, 쿠키의 완벽 조합으로 지난 시즌 메뉴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딸기 초코 쿠키 스무디'에 핼러윈 장식과 감성을 듬뿍 담아 스페셜 메뉴로 재탄생했다.

특히 향긋한 얼그레이 티를 베이스로 만든 달콤한 초코 스무디에 상큼한 딸기 시럽을 블렌딩하고, 바삭 달콤한 쿠키를 토핑으로 올려 맛과 식감은 물론 재미까지 더했다. 그대로 먹어도 맛있는 딸기, 초코, 쿠키를 공차만의 스타일로 조합한 후, 핼러윈 분위기 연출을 위해 블렌딩 된 붉은 딸기 시럽과 화룡점정으로 꽂혀 있는 유령 초콜릿까지 더해져 핼러윈 파티 음료로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공차는 핼러윈 시즌 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공차 유령을 잡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국 공차 매장에서 실링이 된 음료 구매 후, 핼러윈 에디션 실링에 있는 유령 과녁에 맞춰 빨대를 꼽고 인증샷을 찍으면 된다. 인증샷은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공개로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 멤버십 앱 공차카드 충전, 음료 쿠폰이 제공되며, 당첨자는 오는 11월10일 공차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이와 함께 10월 한달 간 '마이티오더 스탬프 더블 적립'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공차 멤버십 앱 내 비대면 주문·결제 시스템인 마이티오더로 핼러윈 딸기 초코 스무디 음료 주문 시 스탬프가 2배 적립되며(신규 가입 회원 포함), 스탬프는 10개당 무료 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다양한 지중해 식재료를 만나볼 수 있는 'All about 지중해' 행사를 본점에서 10월20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지중해 식재료 전문 브랜드인 '모모스키친' '아워올리브' '라치나타' '마켓9단' 등이 참여한다.

우선 이번 행사에서는 명란 트러플 매직소스, 볼로네제라구소스, 수제 새우튀김 등 지중해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모모스키친' 브랜드의 상품부터, 라치나타의 올리브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탈리아 명품 파스타 브랜드인 젠틸레와 다양한 올리브절임과 올리브스프레드를 선보이는 아워올리브 브랜드의 상품도 준비했다.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가 가수 로꼬, GRAY(그레이)가 뭉친 '스프라이트 보이즈'와 함께 더욱 강렬해진 꿀케미를 선사할 '스프라이트&밀'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가 가수 로꼬, GRAY가 뭉친 '스프라이트 보이즈'와 함께 더욱 강렬해진 꿀케미를 선사할 '스프라이트&밀' 캠페인을 진행한다. © 코카-콜라

힙합 레이블 AOMG 소속 뮤지션인 로꼬와 그레이는 트렌디하고 스웨그 넘치는 음악은 물론 훈훈한 매력까지 갖추며 MZ세대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공연에서 발산하는 열정 넘치는 퍼포먼스로 잘 알려진 가운데, 지난 6월 개최된 'MBC 워터밤 서울 2022 워드 스프라이트' 공연 중에서도 여과 없이 매력을 발산하며 관중들을 매료시켰다. 이번 모델 발탁도 뜨거운 여름마저도 상쾌하고 힙하게 변모시킨 이들의 유쾌한 에너지가 스프라이트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 더 강렬한 상쾌함을 전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로꼬와 그레이는 '스프라이트 보이즈(Sprite Boys)' 그룹의 새로운 모습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맛있는 거 옆에 맛있는 거, 스프라이트'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힙한 감성으로 새롭게 풀어낸 신곡 '맛있는 거 옆에'가 지난 14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됐다. 또한 뮤직비디오 등 로꼬 & 그레이와 함께 만들어 낼 특급 케미를 통해 스프라이트를 더욱 상쾌하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