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 초기증상 알고 미리 예방해요

요실금 초기증상 알고 미리 예방해요

세모뉴스 2022-10-18 00:01:59 신고

요실금 초기증상 알고 미리 예방해요

요실금 초기증상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에서 요실금 초기증상 체크 하시고 요실금 미리 예방하여 건강한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질환이든 경험하면 괴롭기 마련입니다. 특히 여성이라면 잘 알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쉽게 말하기 어려운 질병 중 하나가 요실금입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 중년층 여성이 요실금이라는 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초기증상 대해서 알아보고 미리 예방하는 법 까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요실금 이란?

요실금이란 본인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유출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국내에 여성 약 50%도 해당 질환에 고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게는 중년층, 노년층에서 많이 겪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요실금의 나이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요실금은 노화현상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임신과 출산 및 잦은 성관계가 이유가 될 수 있도록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골반 근육이 약해지고 요도 괄약근의 늘어짐이 원이 됩니다.

의도치 않은 소변

가장 대표적인 초기 증상이 의도치 않은 소변이 새는 경우 입니다. 평소엔 그렇지 않지만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또는 줄넘기, 달리기, 무거운 것을 들 때 몸에 힘이 들어 갈 때 복압이 상승하여 요실금의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이럴 때 소변이 의도치 않게 새었다면 요실금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갑자기 소변을 보고 싶어진다

요실금 증상이 있는 분들은 갑자기 소변을 보고 싶어 집니다. 소변이 차게 되면 소변이 마렵다는 느낌이 서서히 오게 됩니다.

하지만 요실금은 갑자기 소변을 보고 싶어지게 되며 이런 증상을 가진 사람들은 화장실을 가는 도중이나 소변을 볼 준비가 끝나기도 전에 소변이 새어 나오기도 합니다.

신경계 이상 증상

충추신경계, 말초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해 요실금의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뇌, 척수 손상,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도 배뇨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요실금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요실금 치료방법

요실금은 증상의 정도에 따라 자가 치료 및 수술 치료로 진행 됩니다. 가벼운 증상이라면 약해진 골반운동 및 케겔 운동으로 골반을 강화 할 수 있습니다.

케겔 운동을 자주 함으로써 요실금 초기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유튜브 등에서 찾아보시면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은 증상은 수술로 치료해야 합니다. 요실금 수술 치료는 최근 검사 비용은 국가에서 대부분 지원하고 있어 부담이 덜 합니다. 수술 시간도 짧고 수술 후 출혈과 염증만 관리 해주면 좋습니다. 요실금 국가 지원 찾아보시고 수실 진행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The post 요실금 초기증상 알고 미리 예방해요 appeared first on 세모뉴스.

Copyright ⓒ 세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