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피플] ‘아이언 터틀’ UFC 박준용 “랭킹보단 최다 출전하고 싶어요!”

[IS 피플] ‘아이언 터틀’ UFC 박준용 “랭킹보단 최다 출전하고 싶어요!”

일간스포츠 2022-10-18 07:31:00 신고

3줄요약
UFC 미들급 파이터 박준용.(사진=UFC) UFC 미들급 파이터 박준용.(사진=UFC)
‘아이언 터틀’ 박준용(29·코리안탑팀)은 랭킹에 연연하지 않는다. 그의 목표는 오래 뛰는 것이다.   
 
박준용은 오는 30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APEX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213 미들급 매치에서 조셉 홈스(27·미국)와 주먹을 맞댄다.
 
지난 5월 베테랑 에릭 앤더스를 상대로 판정승을 거둔 박준용은 5개월 만에 옥타곤 복귀를 앞두고 있다. 옥타곤에서 7번째 싸움을 앞둔 박준용은 최근 일간스포츠와 인터뷰에서 “항상 파이트 캠프처럼 스케줄과 운동량을 소화하고 있다. ‘언제 시합할지 모른다’는 마인드로 훈련한다. 5분 대기조처럼 하고 있으니 바로 뛸 수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홈스와 대결 준비는 순조롭다. 다른 선수보다 일찍 체중 감량에 들어가는 박준용은 “건강하게 빼려고 한다. 보통 선수들은 단기간에 빼는데, 나는 시간을 충분히 두고 감량한다. 출국(19일)하면 (목표치까지) 5kg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홈스는 만만치 않은 상대다. 박준용(1m83cm)보다 10cm 크다. 종합격투기(MMA) 10전 8승 2패를 쌓은 홈스는 여덟 번의 승리 모두 2라운드 안에 피니시로 챙겼다. 그중 5번은 리어네이키드 초크에 의한 서브미션이다. 백 포지션에서 긴 팔과 다리를 활용해 상대 몸을 칭칭 휘감는 ‘킬러’다.  
 
박준용은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서브미션에 안 걸리고 잘해야 한다. 항상 이기는 플랜을 준비한다. 상대가 어떤 전략을 들고나올지 몰라서 그라운드·타격 모두 준비하고 있다. 항상 상대가 주먹을 내면 보자기를 내려고 한다. 가위바위보 게임을 한다는 생각으로 경기에 임한다”고 했다.  
 
‘한 방’을 노리기보다는 영리한 경기 운영으로 승리를 챙기는 게 목표다. 체력 훈련을 열심히 한 이유다. 박준용은 “훈련 때 항상 포기할 때까지 움직인다. 그래야 체력이 늘어난다. 힘들지 않으면 체력 운동이 아닌 것 같다”며 “나는 내 게임 플랜을 실행해 이길 때가 가장 행복하다. 매번 그렇게 하려고 노력하는데, 어렵다”고 전했다.  
오는 30일 조셉 홈스와 주먹을 맞대는 박준용.(사진=UFC) 오는 30일 조셉 홈스와 주먹을 맞대는 박준용.(사진=UFC)
 
UFC 6전(4승 2패)을 뛴 박준용은 아직 미들급 랭킹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그러나 순위에 집착하지 않는다. 오로지 ‘롱런’을 꿈꾼다. 김동현(18전)을 제치고 한국 UFC 최다 출전 선수가 되길 원한다. 옥타곤 진출 3년 만에 7전을 앞둔 박준용 앞에는 정찬성, 강경호(이상 11전)만 남는다. 정찬성은 2011년·강경호는 2013년 옥타곤에 데뷔했다는 것을 고려하면, 박준용의 출전 페이스는 상당히 빠르다.  
 
박준용은 “랭킹에 들어도 좋고, 안 들어도 좋다. MMA를 하고, 시합하는 것 자체가 행복하다. 당연히 랭킹에 들면 좋지만, 굳이 욕심내지 않는다. 지금이 너무 행복하다. 목표는 한국에서 가장 많은 UFC 경기를 소화한 선수가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부상을 안 당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두 번째는 자기 관리다. 평소에 관리가 미흡한 편”이라고 덧붙였다.  
 
UFC는 내년 2월 한국 대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박준용은 “나는 (아직) 한국 대회에 관한 생각이 없다. 앞에 있는 경기가 가장 중요하다. 이번 시합도 전처럼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많은 응원 부탁한다”며 팬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김희웅 기자 sergio@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