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협력사와 '로봇 용접 자동화 솔루션' 선봬

두산로보틱스, 협력사와 '로봇 용접 자동화 솔루션' 선봬

머니S 2022-10-18 09:24:47 신고

3줄요약
두산로보틱스가 협동 로봇을 활용한 용접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 협력사와 함께 개발한 해당 솔루션은 작업 현장의 효율성, 생산성, 안전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두산로보틱스는 18일부터 오는 21일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전'에 참가한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해당 행사는 용접·절단 자동화 전시회로 두산, 한화, 레인보우로보틱스 등 10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두산로보틱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작업 현장의 니즈를 반영해 협력사들과 공동 개발한 ▲작업 유연성 높은 로봇 용접 자동화 솔루션(협력사 삼호클루스) ▲TIG 로봇 용접 솔루션(협력사 페이브텍) ▲로봇 용접 자동화 솔루션 교육 실습용 키트(협력사 에이원테크놀로지) 등을 소개한다.

두산로보틱스 로봇 용접 자동화 솔루션은 프로그래밍이 쉬워 작업을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이아웃 변경 없이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고 시스템에 자체 내장된 조인트 토크센서를 이용해 세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업계 최고 안전 등급인 PLe, Cat4를 획득한 협동 로봇을 적용해 높은 안전성을 확보했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자사의 로봇 용접 자동화 솔루션은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미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 현지에서 꾸준하게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며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마케팅 및 영업력을 강화해 판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