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스스로 스마트폰 과몰입 방지 습관 만든다

아이 스스로 스마트폰 과몰입 방지 습관 만든다

데일리임팩트 2022-10-18 12:16:15 신고

3줄요약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SK텔레콤의 자녀 케어 소프트웨어인 ZEM 서비스 기능이 개선됐다.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아이 친화적으로 개편됐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지난 5월의 서비스 고도화에 이어 이번 업그레이드로 ZEM 서비스가 올바른 스마트폰 이용 습관을 만들어주는 앱을 넘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라잡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ZEM의 ‘스스로 습관’ 기능에 전문가 습관, 습관 리포트를 새롭게 추가한다. 전문가 습관은 전문가가 제안하는 초등학생 필수 생활 습관을 부모와 아이가 손쉽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아이와 부모가 함께 기를 습관과 선물을 정하고,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배지를 얻어 레벨을 올리는 방식을 적용, 아이에게 재미와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또 습관 리포트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습관 실천 상황을 확인하고 함께 소통하며 생활 습관을 조금씩 바꿔 나갈 수 있다.

올바른 스마트폰과 인터넷 동영상, 게임 이용을 위한 전문가 습관이 먼저 제공되며, 향후 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다양한 영역의 습관이 추가될 예정이다. 

ZEM 자녀 주요 화면 이미지. 사진. SK텔레콤.
ZEM 자녀 주요 화면 이미지. 사진. SK텔레콤.

SK텔레콤은 아이들이 스스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의 필요성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ZEM에 쉬는 시간 기능도 새롭게 선보인다. 쉬는 시간에는 ZEM 만화책, 어린이과학동아 등의 콘텐츠가 제공돼 아이들의 디지털 문해력 상승을 도울 수 있다.

부모를 위한 부모 수업 메뉴가 신설돼, 이른바 ‘디지털 네이티브’인 아이들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같은 전문가 콘텐츠들이 제공된다. 또래 아이들을 키우는 다른 부모들의 앱 활용 방법들을 서로 보며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부모들의 생생한 앱 리뷰 공유 기능도 추가됐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아이가 스스로의 생활 패턴에 맞춰 자기 주도적으로 스마트폰 이용 습관을 만들어 나가도록 스마트폰 관리 모드를 개편했다. 하루 또는 주 단위로 아이가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연령대와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정할 수 있다. 

아이의 올바른 스마트폰 이용을 도와줄 캐릭터 5종도 새롭게 도입했다. “걸을 때 스마트폰 보지 않기로 한 약속, 잊지 않았지?”처럼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친근한 말투와 쉬어 단어로 주의를 환기시켜준다. 

이 밖에도실시간 위치 조회, 유해사이트 차단, 스마트폰 과몰입 방지 등의 편의 기능이 제공된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