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넥슨코리아와 문화예술분야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예술의전당, 넥슨코리아와 문화예술분야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더드라이브 2022-10-18 14:27:45 신고

예술의전당(사장 장형준)은 10월 13일(목) 오후 2시 예술의전당에서 넥슨코리아(대표이사 이정헌)와 문화예술분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장형준 예술의전당 사장과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서 문화예술 콘텐츠와 활동들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우수 문화예술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한 콘텐츠 상호교류, 기타 양 기관이 주관하는 문화사업 교류·협력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그 동안 예술의전당은 '청년미술상점', '예술기부 숲속음악회', 코로나19 비대면 공연영상 상영 등 창작 활동을 고취하고 문화향수 기회를 보장하는 여러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한편 넥슨은 게임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시도를 지원하는 문화예술 지원 사업 ‘보더리스(BORDERLESS)’, 어린이 재활 및 의료 시설 건립 지원,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넥슨 게임음악을 공연화하여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등에서 성황리에 개최하기도 했다.

우리나라 대표 게임 콘텐츠회사인 넥슨과 대표 문화예술기관인 예술의전당은 그동안 각자의 방법으로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공을 위한 예술 서비스 제공에 노력해 왔다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통의 관심사를 모색하고 더욱 발전된 문화예술 콘텐츠와 사업 모델을 제시하여 문화예술계를 선도하는 계기로 삼고자 했다.

예술의전당과 넥슨코리아는 이번 업무협약의 첫 결실로 올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 <넥슨 게임아트>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다. 게임아트의 다양한 콘텐츠가 지니는 보편적이고 대중적인 예술 면모를 관람객에게 호소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형준 예술의전당 사장은 “넥슨과 예술의전당이 보유한 최고의 문화예술 콘텐츠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전시, 공연, 교육프로그램 등 양 사가 협력할 수 있는 구체적인 프로젝트가 성사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더드라이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