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서울대와 ‘제 19기 100세 시대 인생대학’ 개강

NH證, 서울대와 ‘제 19기 100세 시대 인생대학’ 개강

데일리안 2022-10-18 15:27:00 신고

건강·재무·트렌드 강의 제공…온오프 동시 진행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총괄대표가 17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진행된 100세 시대 인생대학 제 19기 과정 개강을 맞아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NH투자증권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총괄대표가 17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진행된 100세 시대 인생대학 제 19기 과정 개강을 맞아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NH투자증권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은 17일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교육프로그램인 ‘100세 시대 인생대학’ 제 19기 과정을 개강했다고 18일 밝혔다.

100세 시대 인생대학은 은퇴 시점 전후의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생애 자산관리 및 은퇴 설계 분야의 최고 연구기관인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와 서울대학교 노년·은퇴설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19기 과정은 서울대 최병오홀에서 진행되며 현장 강의를 생중계해 온라인 수강도 동시 진행하기 때문에 수도권 외 다양한 지역에서도 수강이 가능하다.

이번 학기 개강특강으로는 대한민국 트렌드 분석을 선도하고 있는 김난도 서울대학교 교수의 ‘트렌드코리아 2023’을 준비했다.

또 신규 강의로 조영남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가 중국 시진핑 정부의 국가발전 전략을 주제로, 김성준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명예교수가 바이오닉스와 인공지능(AI)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강의도 진행된다.

제 19기는 최근 이슈에 대한 강의뿐만 아니라 아트앤콘텐츠 대표를 맡고 있는 서정욱 관장의 ‘그림읽어주는 시간’을 통해 어디선가 본 적은 있지만 자세히 알지 못했던 명화들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 미술품과 더 친숙해지는 시간도 준비했다.

아울러 고객들에게 꾸준히 관심을 받아오고 있는 웰다잉, 치매예방, 시니어굿라이프 등 몸과 마음의 건강 관련 강의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디지털 대전환에 대한 강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의 종강특강은 인구학을 미래를 기획하는 도구로 활용해 볼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총괄대표는 17일 19기 입학식 인사를 통해 “지난 몇 년간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변화를 겪었던 일상이 점차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는 시기에 100세 시대 인생 대학에서 고객들에게 전달해 드리는 지식은 다양한 사람들과 즐겁고 원활한 소통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 19기 100세 시대 인생 대학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주간 서울대학교 강의실에서 진행한다

수료식은 오는 12월 5일로 온·오프 참석자 모두 동일한 수료 기준을 적용해 수료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