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숙박업 창업 컨설팅·호텔 전문 부동산 중개 서비스 제공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숙박업 창업 컨설팅·호텔 전문 부동산 중개 서비스 제공

한스경제 2022-10-18 15:35:42 신고

장영환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제공
장영환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제공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최근 코로나19와 금리 상승으로 일반 상가나 꼬마빌딩의 인기가 떨어지고 있는 가운데 가격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호텔이 매력적인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1:1 맞춤 상담을 통해 차별화된 숙박업 창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 전문 부동산 중개 업체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를 찾는 발길이 늘고 있다.

서울 중구 을지로입구역에 위치한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는 전국 호텔, 모텔 매매와 숙박업 창업 컨설팅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오랜 경험과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투자 대비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한다.

호텔은 일반적인 부동산과 달리 운영이 필요한 부동산이다. 호텔 운영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처분을 통해서도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다. 상가 투자로 얻는 월세 이득보다도 호텔 매출 소득 이득이 월등히 높아 매력적인 부동산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가공인자산관리사이자 공인중개사인 장영환 대표는 부동산 전문가 그룹을 구성해 숙박업 운영 경험과 풍부한 중개 실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맞춤형 1:1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통해 숙박업 창업 컨설팅부터 호텔 매도·매수 상담, 부동산 법률, 세무 상담, 호텔 운영 컨설팅까지 호텔업 창업과 운영에 관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또 오래된 호텔을 매입해 리모델링으로 호텔 가치를 높이고, 객실 단가를 높여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호텔 리모델링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장영환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는 "호텔은 80%까지 대출이 가능해 레버리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며 "최근 고금리 상황에서도 예비 창업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장영환 대표는 호텔 중개업무를 시작하기 전 7년여간 호텔에서 청소부터 카운터, 총괄 지배인 업무까지 직접 근무하며 관련 노하우를 쌓아 누구보다 호텔 관련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장영환 대표는 고객이 호텔을 매입 후 정상적으로 운영이 가능할 때까지 3개월간 호텔 사업장을 방문해 효율적인 운영 방법을 전수해준다. 3개월 후에도 처분 할 때까지 전화 등을 통해 안정적인 호텔 운영과 고객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장영환 대표는 4년 전부터 ‘호텔황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지금까지 450여편이 넘는 강의 동영상을 올려 호텔 창업에 대한 고급 정보를 예비 창업자들에게 전달해오고 있다. ‘호텔황제’ 유튜브 채널에서는 △호텔 모텔에서 근무하는 직원별(지배인, 프론트, 청소 등) 업무 내용 △숙박업 수익률 정확한 계산법 △리모델링은 언제 해야 하는가? △임대차 계약시 유의사항 △숙박업 창업시 유의사항 △모텔 창업시 프랜차이즈 모텔과 일반 모텔의 차이점 등 호텔 운영과 창업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장영환 대표는 "호텔과 모텔 매매 시장이 다른 부동산에 비해 잘 드러나 있지 않은 부분이 많아 호텔 전문 부동산 중개인으로 호텔 모텔 시장을 알리고 수요층을 두텁게 하기 위해 유튜브 등 개인 채널 운영과 언론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강연 활동과 저술 활동 등을 통해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호텔 창업 아카데미를 설립해 예비 숙박업 창업자들 교육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론칭 할 계획으로 현재 상표 등록을 진행 중"이라고 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