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플래시] 올 겨울 미니멀 디자인 ‘논퀼팅 무지 패딩’ 뜬다

[유통플래시] 올 겨울 미니멀 디자인 ‘논퀼팅 무지 패딩’ 뜬다

소비자경제신문 2022-10-18 17:29:53 신고

3줄요약
[사진=네파]

급격한 일교차 및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이른 패딩 경쟁이 한창이다. 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이달 주요 아우터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패딩 검색량은 200% 증가했다.

패션업계는 이러한 수요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의 패딩을 적극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퀼팅(누빔)이 없는 ‘논퀼팅’ 패딩이 주목 받는 추세다.

논퀼팅 패딩은 겨울 패딩의 상징인 퀼팅(누빔)이 없는 매끈한 디자인으로 일명 ‘무지 패딩’으로도 불린다. 겉으로 봉제선이 보이지 않아 미니멀한 느낌으로 연출 가능하며 털 빠짐이 없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기존에는 주로 숏패딩 스타일이 인기를 끌었으나 올해는 길이까지 다양하게 나오는 모양새다.

논퀼팅의 무지 디자인 패딩 주목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패딩 특유의 볼륨감은 유지하면서 미니멀한 논퀼팅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실루엣을 제공하는 ‘에어그램 써모 다운 시리즈’를 출시했다.

지난 해 반응이 좋았던 에어그램 다운 시리즈를 업그레이드 해서 선보인 제품으로 부드러운 터치감에 카본 보온 안감을 적용해 보온성을 대폭 높였으며 매커니컬 스트레치 기술을 적용해 더욱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동물복지를 준수한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도 받았다.

에어그램 써모 다운 시리즈는 ▲후디형 숏패딩 ‘에어그램 써모 후디 다운’ ▲캐주얼한 ‘에어그램 써모 다운 자켓’ ▲롱패딩 스타일의 ‘에어그램 써모 롱 다운’ 등 세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돼 다양한 핏과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최근 배우 유아인과 함께한 TV 광고를 통해 일명 ‘유아인 패딩’으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네파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사이 색다른 실루엣을 연출하는 논퀼팅 스타일의 다운자켓들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에어그램을 올해 스타일과 기능성까지 모두 업그레이드해 선보이니 해당 라인업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블랙야크는 올 FW 시즌 새롭게 발탁한 배우 손석구와 기존 모델인 아이유의 커플 화보를 공개하며 ‘콜드제로 다운 재킷’을 선보였다. ‘콜드제로 다운 재킷’은 퀼팅을 안으로 숨긴 디자인에 퍼, 지퍼, 벨트 등의 디테일을 더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겨울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또한 지난달에는 전속 모델 아이유, 엑소 카이와 함께 롱한 기장감의 ‘코트니 다운’ 시리즈를 출시하며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름과 같이 코트처럼 깔끔한 실루엣과 다운의 보온성을 결합해 따뜻하면서도 가벼움을 선사하는 데일리 다운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중심 출시

K2는 혁신적인 다운 패브릭 ‘씬다운’ 소재를 적용하고 후드 스타일로 활동성까지 더한 ‘씬에어 후디’를 출시했다.

‘씬다운’은 혁신적인 다운 압축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무거운 다운과 달리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재봉선이 없어 털 빠짐이 없고 열이 빠져나가거나 스며드는 콜드 스팟이 없어 극강의 따뜻함을 선사한다. 앞판과 등판 하단, 소매 부분에는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받은 충전재를 사용했다.

롯데 GFR의 프렌치 라이프스타일 웨어 까웨(K-WAY)는 RDS 덕 다운 소재의 유니섹스 아이템인 라비앙 다운 자켓 시리즈를 올겨울 첫 선보였다.

가벼운 눈, 비를 막아주는 까웨 만의 발수 코팅 적용은 물론 칸마다 공기층을 형성해 더 가벼워진 무게감과 높은 보온성을 제공한다. 시리즈 중 ‘라비앙 에어 다운’은 후디형의 논퀼팅 숏패딩으로 출시돼 가벼움과 편안함을 더 살렸다. 이외에도 다양한 스타일링 가능한 제품들과 함께 출시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경제신문 심영범 기자

Copyright ⓒ 소비자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