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News] 방탄소년단 진, 첫 솔로 앨범 ‘The Astronaut’...최고의 보컬

[BTS News] 방탄소년단 진, 첫 솔로 앨범 ‘The Astronaut’...최고의 보컬

뷰어스 2022-10-19 09:30:30 신고

3줄요약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진의 솔로 앨범 발표 소식에 전 세계 팬들과 매체가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진은 지난 15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개최된 ‘ㅣ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in BUSAN’ 공연에서 솔로 앨범 발매 사실을 처음으로 밝혔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엔딩멘트 "마지막으로 얘기를 꺼내자면 예상하진 않았지만 제이홉 다음으로 두번째로 앨범이 나오게 됐습니다. 앨범이라고 해서 거창한 건 아니고 그냥 싱글이고요. 제가 굉장히 좋아하던 분과 인연이 맞닿게 되어 노래를 하나 내게 되었는데, 최근에 여러가지도 찍고 많이 앞으로 더 찍을 것들이 남아 있으니까 여러분! 재밌게들 봐주시길 바랍니다"라며 기대감을 더했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이에 미국 빌보드, 영국 NME 등의 수많은 해외 매체들 또한 진의 솔로 싱글 앨범 발표 소식에 주목하는 기사를 곧바로 쏟아내는 등 진이 보여줄 또 다른 모습에 전 세계의 큰 기대감이 솟구쳤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진은 이미 솔로 보컬로서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은 아티스트다. 환상적인 가성과 진성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최고의 보컬 실력을 보인 드라마 지리산의 OST인 'Yours'는 현재까지 48주간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에서 연속 차트인하며 'K팝 솔로 남자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 그리고 '최장' 차트인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한편, 진은 오는 28일 솔로 싱글을 발매한다. 빅히트 뮤직은 19일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발매 소식을 전했다. ‘The Astronaut’는 진이 아미(ARMY)를 향한 애정을 담아 만든 만큼 아미에게 선물과 같은 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는 이날 ‘The Astronaut’의 로고 트레일러와 프로모션 맵이 게재됐다. 로고 트레일러는 우주인이 우주선 밖으로 나와 간혹 유성이 떠도는 ‘고요한’ 우주 공간을 유영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내 화면이 전환되고, 소행성 같은 암석들이 빠른 속도로 날아다니는 혼돈의 영역을 이리저리 헤매던 우주인은 암흑 속에 신비한 빛을 발견하게 된다.

(자료=빅히트 뮤직)

프로모션 맵에 따르면, 진은 오는 20일 ‘The Astronaut’의 포스터를 시작으로, 24~26일 콘셉트 포토, 27일 뮤직비디오 티저를 차례로 공개한다. 진은 싱글 발매와 함께 다양한 활동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Copyright ⓒ 뷰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