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소녀’ 변우석 “엄청난 임팩트 있던 작품”

‘20세기 소녀’ 변우석 “엄청난 임팩트 있던 작품”

일간스포츠 2022-10-19 11:37:27 신고

3줄요약
배우 변우석이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세기 소녀‘는 어느 겨울 도착한 비디오 테이프에 담긴 1999년의 기억, 17세 소녀 ‘보라’가 절친 ‘연두’의 첫사랑을 이루어주기 위해 사랑의 큐피트를 자처하며 벌어지는 첫사랑 관찰 로맨스다. 오는 21일 공개된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2.10.18 배우 변우석이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세기 소녀‘는 어느 겨울 도착한 비디오 테이프에 담긴 1999년의 기억, 17세 소녀 ‘보라’가 절친 ‘연두’의 첫사랑을 이루어주기 위해 사랑의 큐피트를 자처하며 벌어지는 첫사랑 관찰 로맨스다. 오는 21일 공개된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2.10.18
변우석이 ‘20세기 소녀’의 시나리오를 처음 받았을 때를 회상하며 남다른 소감을 밝혔다. 

 
변우석은 19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의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이외에도 김유정, 박정우, 노윤서, 방우리 감독이 자리를 빛냈다.
 
‘20세기 소녀’는 어느 겨울 도착한 비디오 테이프에 담긴 1999년의 기억, 17세 소녀 보라가 절친 연두의 첫사랑을 이루어주기 위해 사랑의 큐피트를 자처하며 벌어지는 첫사랑 관찰 로맨스다.  
 
극 중 변우석은 주인공 보라와 같은 학교 방송국 부원 풍운호를 연기한다.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한 변우석은 그동안 ‘청춘기록’,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성장 가능성을 증명했다.  
 
이날 변우석은 처음 대본을 읽었을 때를 떠올리며 “읽고 나서 생각이 나는 대본이었고 엄청난 임팩트가 있던 작품이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이런 작품이 나에게 온다는 게 놀랐던 기억이 있다”고 덧붙였다.  
 
변우석은 풍운호에 대한 소개도 이어갔다. 그는 “풍운호는 내성적이고 직설적이지 않은 친구라 표현을 응축한다”면서 “냉소적인 말투로 하려고 노력했다. 촬영할 때마다 감독에게 ‘어디까지 표현을 하는 게 맞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했다”고 말했다.  
 
‘20세기 소녀’는 오는 21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