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총참모부 "적들이 또 군사도발…위협 경고사격 지시"

北총참모부 "적들이 또 군사도발…위협 경고사격 지시"

연합뉴스 2022-10-19 14:16:49 신고

3줄요약
북한, 8차당대회 기념 열병식 북한, 8차당대회 기념 열병식

(서울=연합뉴스) 북한 평양에서 열린 당 제8차 대회 기념 열병식 모습이날 야간 열병식에는 북한의 4연장·5연장·6연장·12연장 방사포가 줄지어 등장했다. [조선중앙통신 홈페이지 캡처] 2021.1.15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북한군이 19일 오전 남측이 방사포탄을 발사하는 도발을 감행했다면서 위협 경고사격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북한군 총참모부는 이날 대변인 발표에서 "오늘 오전 8시 27분경부터 9시 40분사이에 아군 제5군단 전방 전연(전방)일대에서 적들이 또다시 10여발의 방사포탄을 발사하는 군사적 도발을 감행하였다"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이어 "조선인민군 총참모부는 오늘 오전에 제기된 적정에 대처하여 아군 동부 및 서부전선부대들에 다시 한번 동, 서해상으로 위협 경고사격을 진행할 데 대한 지시를 하달하였다"고 덧붙였다.

대변인은 "전연일대에서 연이어 감행되는 적들의 군사적 도발행위는 즉시 중단되여야 한다"면서 "우리 군대는 적군이 전연일대에서의 자극적인 도발 행동을 즉시 중단할 것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촉구했다.

총참모부는 이날 오전에도 남측이 13, 14, 18일 군사적 도발을 했다면서 "군사적 대응 조치로서 동, 서해상으로 위협 경고 사격을 진행하도록 하였다"고 주장한 바 있다.

hapyry@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