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었어?" 장원영, 가짜 미우미우 앰버서더 의혹의 소름돋는 실체 밝혀졌다

"중국인이었어?" 장원영, 가짜 미우미우 앰버서더 의혹의 소름돋는 실체 밝혀졌다

살구뉴스 2022-10-19 15:27:48 신고

3줄요약
사진=디스패치/온라인 커뮤니티

 

아이브(IVE)의 멤버 장원영이 '가짜 미우미우 앰버서더' 루머에 휩쓸려 연신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에 장원영 지드래곤 열애설, 국적 루머까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사진=디스패치

 

지난 10월 4일 장원영은 미우미우 2023 S/S 패션쇼장에 참석, 미우미우 앰버서더인 소녀시대 윤아와 함께 패션쇼장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명품 브랜드 미우미우 패션쇼장에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등장하자, 취재진은 이름을 외치며 카메라 플래시를 터트렸습니다. 

이날 장원영은 프론트로우에서 런웨이를 빛냈습니다. 할리우드 배우 에버 앤더슨, 모델 알렉사 청, 엘라 엠호프 등과 함께 쇼를 관람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장원영, 가짜 앰버서더?

사진=디스패치

 

장원영의 미우미우 패션쇼 방문 사진이 공개되자,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튜브에는 "장원영은 가짜 미우미우 앰버서더다"라는 루머가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앰버서더는 홍보대사로, 각 브랜드의 착장을 홍보하는 이들을 부릅니다. 협찬 소식조차 화제가 됐던 2세대 아이돌의 시기를 지나, K팝의 인기가 상승한 오늘날 국내에는 해외 명품 브랜드의 앰버서더가 여럿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은 대개 회사를 통해 옷을 지급받습니다. 향후 공개될 컬렉션의 의상 샘플 등이 한국 지사로 들어오면, 이를 입어본 후 패션쇼에 참석한다는 설명입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루머에 따르면, 미우미우 앰버서더는 윤아 뿐이고 장원영은 사비를 들여 파리에 간 것이며, 빅뱅 지드래곤과의 친분으로 입장할 수 있었던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날 장원영은 프라다 그룹의 회장이자 수석 디자이너인 미우치아 프라다와 만남을 가졌지만,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프라다에게 인사를 건네며 선물을 보낸 장원영이 미우치아에게 악수를 거부 당했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또한 장원영이 입고 나타난 아우터가 "미우미우의 제품이 아니다", "중고시장에서 구매한 것이다", "6시즌이나 지난 옷이다"라는 의혹이 생겨나며 루머가 불거졌습니다.

주머니 4개가 달린 카디건 형태라, 다소 흔해 보인다는 점 등에서 착안된 이 주장은 터무니없는 것으로 여겨졌지만, 일부 팬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됐고, 이 과정에서 지드래곤과 열애설이 불거지기도 했습니다.

장원영 지드래곤 커플룩 열애설

사진=장원영 인스타그램/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드래곤과 장원영이 커플룩을 입었다는 주장이 이어졌습니다. 앞서 지드래곤과 장원영은 각각 샤넬과 미우미우 파리 패션위크 참석을 위해 출국했습니다.

이에 장원영이 입고 등장한 자켓이 6시즌이나 지났다는 점에서 지드래곤을 의식하고 입은게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졌습니다. 엠버서더가 패션위크에 시즌이 지난 옷을 입고 나오는 일은 드물기 때문입니다. 바로 전날인 10월 3일 지드래곤도 비슷한 샤넬 의상을 입고 등장했습니다. 

열애설이 의심되는 가운데 지드래곤이 10월 6일 SNS(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물로 의심은 더 증폭되었습니다.

 

사진=지드래곤 인스타그램

 

당시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랑스러운 선물 감사하다"라는 영문 문구와 함께 미우미우 측으로부터 받은 선물이 담긴 사진을 업로드 하였고 이때 '사랑스러운' 문구 아랫부분에 장원영의 모습이 담긴 스티커를 덧붙여 관심을 끌었습니다. 

잇따라 둘의 연애 정황이 드러나자 네티즌들의 반응이 더욱 거세졌습니다.

 

미우미우 측, 해명 직접 나서

사진=장원영 인스타그램

 

장원영이 착용한 옷이 미우미우 제품이 아니라는 말이 나오면서 불거진 루머가 지드래곤과의 열애설까지 불거지자, 미우미우 측은 직접 해명에 나섰습니다.

미우미우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장원영이 착용한 제품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미우미우 홀리데이23 컬렉션 제품"이라며 "11월에 캠페인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그런 설을 믿는 사람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앰버서더가 입는 옷은 명확히 회사에서 관리한다. 너무 당연한 사실이라 이 같은 상황이 있을 것이라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고 강조하며 루머를 일축했습니다.

 

사진=유튜브 '파리삼삼'

 

미우미우는 불필요한 의구심이 퍼진 후 지난 10월 12일 자사 인스타그램 계정 등을 통해 앰버서더들의 착장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더불어 미우미우 공식 인스타그램에 장원영의 화보가 게재되기도 했으며, 패션업계는 아이브 데뷔 초부터 장원영에게 미우미우 제품을 자주 착용하게 협찬하는 등, 데뷔 초부터 그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점하기 위한 섭외 전략을 세운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지드래곤이 올린 SNS에 스티커 또한 인스타그램에 미우미우를 태그하면 나오는 것으로 밝혀져 황당 열애설도 일단락 됐습니다.

 

장원영 국적, 사실은 중국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장원영 관련 루머들이 화제가 되자, 장원영의 국적까지 의혹이 되며 '국적 루머'가 재조명되었습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장원영의 등기부등본이 유출, 장원영의 집 주소로 보이는 주소와 더불어 다소 이국적인 아버지의 이름 등이 노출되어 때아닌 '국적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거 장원영은 2018년 Mnent '프로듀스 48'에 출연 당시 홈페이지에 영문 이름이 chang yuang ying (장 위엔 링)으로 표기돼 '장원영이 화교 또는 국적이 중국이 아니냐'는 의혹에 휩싸인 것이 재조명되기도 했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이후 장원영의 유창한 중국 발음 등이 재조명되며 해당 의혹은 '의혹'이 아닌 '확신'이 되어 유튜브 상에서 가짜 뉴스로 화제 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해당 의혹은 중국 커뮤니티 상에도 퍼지게 되었고, 이를 접한 중국 누리꾼들은 "중국인이 센터라니 너무 기분이 좋다", "장원영은 자랑스러운 중국인이다", "장원영은 순혈 100% 중국인일 것"이라는 주장을 내놓았습니다.

장원영의 아버지는 대만인이며, 어머니의 국적은 한국인으로 밝혀졌습니다. 장원영은 선척적 복수국적으로 현재 국적은 대만과 한국국적으로 만 22세 전에 국적을 하나만 선택해야 합니다. 

복수국적자는 여권을 두개 소지할 수 있으며, 한국에서는 한국 국적으로 살 수 있어서 한국 출입국 시에는 한국 여권을 사용해야 합니다. 실제로 장원영은 스케줄 소화 과정에서 한국 여권을 소지한 것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장원영은 서울신용산초등학교를 졸업, 용강중학교 중퇴 후 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해 현재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생지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입니다.

한편 2004년생으로 올해 나이 18세인 장원영은 2018년 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해 2021년에는 아이브의 멤버로 활발히 활약하며 KBS 2TV '뮤직뱅크' 에서는 MC로 활약하며 매끄러운 진행 실력과 특유의 에너지로 뛰어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장원영은 골스피어를 포함해 현재 키르시, T우주, 이니스프리, 미우미우, 로라 메르시에 등 각종 기업에서 광고 모델로 러브콜이 끊이지 않는 상황이며 여러 기업에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