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이동약자 위해 레이 복지차량 30대 기부

현대차그룹, 이동약자 위해 레이 복지차량 30대 기부

데일리임팩트 2022-10-19 16:36:37 신고

3줄요약
19일 서울시 마포구 문화비축기지 문화마당에서 '이동약자 모빌리티 공헌사업 전달식'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김건탁 서울시 장애인자립지원과장, 허곤 서울시 장애인복지시설협회 회장, 김경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본부 본부장, 은종군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관장, 이병훈 현대차그룹 상무, 최혜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종성 국민의힘 국회의원, 이승복 서울시의원, 권태엽 한국노인복지중앙회 회장, 정석왕 한국장애인복지시설 협회장, 김익훈 이지무브 대표이사 사진. 현대차그룹

[데일리임팩트 박민석 기자] 현대차그룹이 거동이 불편한 사회적 약자들의 이동권 향상에 나섰다.

19일 현대차그룹은 서울시 마포구 소재 문화비축기지 문화마당에서 ‘이동약자 모빌리티 공헌사업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병훈 현대차그룹 상무, 김경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 및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이종성 국민의힘 국희의원, 최혜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이동약자 모빌리티 공헌사업은 현대차그룹이 2011년부터 교통 약자 이동권 확보를 위해 진행해온 사회공헌 활동이다. 복지차량, 장애인용 자전거, 노인용 전동스쿠터, 근력 보조기 등 다양한 모빌리티 기기를 복지기관에 기증해왔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약 7억5000만원 규모의 기아 레이 복지차량 30대를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한국노인복지중앙회,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에 각 10대씩 기증한다.

차량은 현대차그룹이 육성한 사회적 기업 이지무브가 개발했으며, 휠체어 탑승자에게 최적화된 설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증한 차량들은 각 기관별 자체 심사를 거쳐 복지시설과 이동약자들에게 전달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모빌리티 지원 활동이 이동약자들의 삶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해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이동약자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