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즈넉한 가을 감성에 편리성을 더한 전주 한옥 숙소 BEST 5

고즈넉한 가을 감성에 편리성을 더한 전주 한옥 숙소 BEST 5

올스테이 2022-10-20 02:32:47 신고

전주 한옥 숙소 | 감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갖춘 추천 숙소 BEST 5 전주한옥마을 한옥고택 부경당, 덕수궁, 더머뭄, 사랑나무, 나비잠한옥호텔 위치와 근처 관광지, 부대 시설, 무료 조식, 투숙객 할인 서비스, 객실까지 총정리

전주 한옥 숙소 전주한옥마을 사랑나무 정원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AMY 입니다

가을을 한껏 만끽하고 싶다면, 전주로 떠나는 시간 여행은 어떠세요? 한복을 입고 한옥 숙소에 묵으면서 고즈넉한 감성을 느껴보세요. 감성은 살리고 현대적인 시설로 편리성을 높인 전주 한옥 숙소 5곳 준비해 왔습니다. 바로 살펴보세요.


NO. 5 전주한옥마을 한옥고택 부경당

전주 한옥 숙소 전주한옥마을 한옥고택 부경당 외관
전주 한옥 숙소 전주한옥마을 한옥고택 부경당 무료 조식

첫 번째 추천 전주 한옥 숙소 부경당입니다. 한옥마을 중심부에 위치한 곳으로 70여 년간 자리를 지켜왔어요. 전통 방식을 고스란히 살린 툇마루와 돌담, 기와, 장독대 등이 인상적이에요. 조식은 오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무료로 제공됩니다. 크로플과 제철 과일, 흑임자죽 등으로 구성됐어요.

전주한옥마을 한옥고택 부경당 청연루
전주한옥마을 한옥고택 부경당 경기전

객실은 꼭 방문해야 할 전주 명소들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어요. 이목대, 오목대, 향교, 경기전 등 여덟 가지 타입으로 나뉘어요. 온돌룸과 욕실을 갖춘 원룸형 객실로, 구조는 대동소이합니다. 객실 내에서는 Wi-Fi 이용이 가능하며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등 기본적인 어메니티도 꼼꼼히 구비했어요.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NO. 4 전주한옥마을 덕수궁

전주 한옥 숙소 덕수궁 외관
전주 한옥 숙소 덕수궁 투숙객 서비스

두 번째는 한옥마을 초입 건너편에 위치한 덕수궁입니다. 한적한 곳에서 조용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해요. 무료 주차 시설을 보유했으며, 입·퇴실 전후로 짐 보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투숙객에게는 레일바이크와 난장을 비롯해 유명 맛집들의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덕수궁 2인실
덕수궁 4인실

객실은 크게 2인실과 4인실로 나뉩니다. 먼저 2인실을 살펴보면 두 개의 싱글 요이불 세트와 세면 용품이 제공되며, TV와 냉장고, 에어컨, Wi-Fi 등이 설치돼 있습니다. 가족이 묵기 좋은 4인실에는 더블 요이불 세트를 하나 더 구비해 놨어요. 한편, 투숙객 공용 공간에서는 정수기와 전자레인지 등을 이용할 수 있어요.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NO. 3 전주한옥마을숙박 더머뭄

전주 한옥 숙소 더머뭄 외관
전주 한옥 숙소 더머뭄 정원
전주 한옥 숙소 더머뭄 한복대여점

세 번째는 전주 한옥 숙소 더머뭄입니다. 경기전과 전동성당 등 주요 관광지까지 도보 1분 거리예요. 전주역에서 105번 버스를 타고 ‘정동성당·한옥마을’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금방 도착 가능해요. 뚜벅이 여행자에게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더머뭄에서는 한복대여점과 가족공예 체험장을 운영 중이에요. 투숙객 특별 서비스도 제공돼요.

더머뭄 객실
더머뭄 복층 구조

객실은 크게 일곱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습니다. 복층형이라 독특한 구조의 한옥을 체험할 수 있어요. 최대 5명까지 투숙 가능해요. 기준 인원 외 추가 시에는 1인당 1만 원이 부과됩니다. 객실마다 TV와 탁상, 냉장고를 비롯한 냉난방 시설이 완비돼 있어요. 한편, 숙소에서는 투숙객 조식 서비스도 운영 중입니다.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NO. 2 전주한옥마을 사랑나무

전주 한옥 숙소 전주한옥마을 사랑나무 안채 외관
전주 한옥 숙소 전주한옥마을 사랑나무 무료 조식

네 번째는 사랑나무 한옥펜션이에요. 오목대와 향교는 도보 5분, 경기전과 전동성당, 남부시장까지는 걸어서 10분이면 충분해요. 24시간 운영되는 숙소 카페테리아에서는 전자레인지와 정수기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조식과 티 서비스가 제공돼요. 조식은 빵과 과일, 샐러드, 커피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전주한옥마을 사랑나무 안채 온돌룸
전주한옥마을 사랑나무 안채 침대룸

연인을 위한 2인실부터 대가족을 위한 8인실까지 총 10개 객실을 보유했습니다. 나홀로 여행자라면 아담한 별채 1,2호 객실을 추천해요. 온돌룸과 전용 욕실로 구성됐으며, TV와 에어컨 등의 시설도 완비했습니다. 안채 1~4호는 가족이 묵기 좋은 객실이에요. 침대룸과 온돌룸, 화장실 2개, 전용마루 등으로 이루어졌어요.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NO. 1 나비잠한옥호텔

전주 한옥 숙소 나비잠한옥호텔 전경
전주 한옥 숙소 나비잠한옥호텔 외관

마지막은 전주 한옥 숙소 나비잠한옥호텔입니다. 한옥마을 곳곳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한옥의 고풍스러운 매력과 현대 시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숙소예요. 투숙객 누구나 이용 가능한 1층 공동 조리실에는 취사도구를 완비해 놨습니다. 투숙객에게는 한복 대여점과 디저트 카페 등의 할인 쿠폰이 제공돼요.

나비잠한옥호텔 온돌룸
나비잠한옥호텔 객실 전망
나비잠한옥호텔 침대룸

객실은 크게 온돌룸과 침대룸으로 나뉩니다. 10만 원대 이하부터 예약 가능해 가성비 역시 뛰어나요. 전용 욕실을 갖췄기에 불편함이 없어요. 공통적으로 TV와 냉장고, 에어컨, 침구 세트, 욕실용품, 드라이기, 수건 등을 구비했어요. 한편, 주차는 객실당 1대까지 무료로 가능하며 초과 시에는 1일 1만 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전주 한옥 숙소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네이버 업체 정보(부경당), 덕수궁 공식 홈페이지, 더머뭄 공식 홈페이지, 사랑나무 공식 홈페이지, 나비잠한옥호텔 공식 홈페이지

Copyright ⓒ 올스테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