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청명한 가을… 낮부터 기온 올라 '포근'

[오늘 날씨] 청명한 가을… 낮부터 기온 올라 '포근'

머니S 2022-10-20 04:58:00 신고

20일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고 오후부터는 쌀쌀했던 날씨가 다소 누그러질 전망이다. 오전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도~11도, 낮 최고기온은 17~22도다. 강원 산지(대관령, 태백)는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도에서 0도로 영하권에 머물며 그 밖에 지역은 5도 안팎으로 여전히 추울 전망이다. 이날 오전 9시까지는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낮 기온은 빠르게 평년 수준으로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때 이른 초겨울 추위를 몰고 왔던 북쪽의 차고 건조한 고기압이 서쪽에서 유입된 따뜻한 공기에 의해 밀려날 전망이다. 다만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일교차가 10도 이상 차이를 보여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강원 동해안과 전남 동부, 영남 권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등에 따르면 전국 미세먼지(PM10) 농도는 강원과 전남, 경상, 제주는 '좋음', 그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이 예보됐다. 다만 인천과 경기 남부, 충남은 대기 정체에 따른 국내에서 발생한 미세먼지 축적으로 한때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7도 ▲인천 9도 ▲춘천 4도 ▲강릉 9도 ▲대전 4도 ▲대구 5도 ▲전주 5도 ▲광주 6도 ▲부산 10도 ▲제주 12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9도 ▲인천 17도 ▲춘천 19도 ▲강릉 22도 ▲대전 19도 ▲대구 21도 ▲전주 21도 ▲광주 22도 ▲부산 22도 ▲제주 20도로 예상된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