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망스럽다, 받아들일 수 없다"...호날두 '조기 퇴근'에 레전드들 연신 비판

"실망스럽다, 받아들일 수 없다"...호날두 '조기 퇴근'에 레전드들 연신 비판

엑스포츠뉴스 2022-10-20 10:36:13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조기퇴근'에 프리미어리그 레전드들이 연달아 비판하고 나섰다. 

맨유는 20일(한국시간)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토트넘 홋스퍼와의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맨유는 후반 2분 프레드가 선제골을 넣은 데 이어 후반 24분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추가골을 성공시키며 3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이날 호날두는 벤치에서 경기를 출발했다. 공격진엔 최전방에 마커스 래쉬포드, 2선엔 제이든 산초, 브루노 페르난데스, 안토니가 출격했다. 

호날두는 몸을 풀며 출격을 기다렸다. 하지만 에릭 턴 하흐 감독은 후반 31분 안토니를 빼고 스콧 맥토미니, 후반 42분 산초와 카세미루를 빼고 크리스티안 에릭센, 안토니 엘랑가를 투입했다. 호날두는 경기 내내 터치라인 근처에서 몸을 풀며 기다렸지만, 기회는 주어지지 않았다. 

호날두는 자신이 더 이상 들어가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결국 후반 44분 워밍업을 중단하고 드레싱룸으로 먼저 들어가 버렸다. 이런 행동은 곧바로 SNS상에 퍼지며 이슈를 몰고 왔다. 

이날 중계 방송사 아마존 프라임을 통해 호날두의 행동을 지켜본 레전드 앨런 시어러는 호날두의 행동에 실망했다. 그는 "난 호날두의 좌절에 대해 이해하지만, 넓게 보면 팀이 정말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감독이 그를 제외하는 큰 결정을 했고 올바른 결정으로 판명 났다"라면서 "호날두에겐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우리가 봐왔던 세계 최고의 선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호날두의 이런 행동은) 감독을 어렵게 만든다"라며 호날두의 행동을 비판했다. 

턴 하흐 감독은 경기 후 호날두의 행동에 대해 "우린 내일 이에 대해 대응하기로 했다"라며 "오늘 우리가 본 것은 수비와 공격 모두 수행한 11명의 선수다. 난 이 점에 정말 기쁘다"라고 말했다. 

영국 BBC 프로그램 '매치 오브 데이'에서도 호날두를 향한 비판이 이어졌다. 진행자인 개리 리네커는 이 소식을 전하며 "유감이다. 받아들일 수 없고 잘못된 행동이지 않나요?"라고 말했고 맨체스터 시티 출신 마이카 리차즈도 "정말 잘못됐다. 정말 오랫동안 세계 최고의 선수로서 팀이 이기고 있는데 이런 일을 하는 건, 그는 그래선 안 됐다. 받아들일 수 없다"라고 말했다. 

스완지 시티 출신 수비수인 애슐리 윌리엄스도 "저도 정말 실망스럽다고 생각한다. 맨유에게 엄청난 밤인데 우린 경기에서 뛰지 못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사진=ESPN FC SNS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