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희, SBS 특집 ESG 예능 '천사도' 호스트로 출격…기대감UP

박진희, SBS 특집 ESG 예능 '천사도' 호스트로 출격…기대감UP

엑스포츠뉴스 2022-10-21 06:33:15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에코 셀럽’ 배우 박진희가 해양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친환경 에코 전시회 기획자로 나선다. 바로 SBS 특집 ESG 예능 '천사도'의 호스트로 나선 것.

에코 아일랜드 '천사도'는 해양 쓰레기로 죽어가는 우리의 바다를 지키기 위해 연예계 대표 에코 셀럽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아티스트들이 예술작품으로 환경 메시지를 전하는 특집 ESG 예능 프로그램이다.

배우 박진희는 평소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보여 '에코 지니'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대한민국의 대표 ‘에코 셀럽’으로 손꼽힌다. 

이런 ‘에코 지니’ 박진희가 SBS 특집 ESG 예능 에코아일랜드 '천사도'에 출격했다.

평소 예능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박진희였지만  환경과 관련된 프로그램이라는 말에 흔쾌히 출연을 결심했다는 후문이다.

바다를 위한 친환경 전시 기획자로 변신한 박진희는 성공적인 전시를 위해 참여 아티스트 서포트를 위해 몸을 사리지 않았다.



그는 전시 준비뿐만 아니라, 플라스틱과 각종 해양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바다를 위해 직접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 해양생태학자 김종성 교수, 방송인 홍석천과 함께 지속가능한 해양 환경 보호에 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에코아일랜드 '천사도'에 참여한 아티스트 군단도 예사롭지 않다.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조인성의 마음을 대변하는 그림으로 화제를 모았던 회화작가이자 배우인 윤송아, 버려진 물건이나 해양쓰레기를 활용한 작품으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정크아티스트 양쿠라,  ‘해양쓰레기를 사냥하는 카야커’로 유명한 사진작가 김정대, 국내 게임 일러스트계의 톱 티어인 일러스트레이터 김기범(PUNEW)이 참여했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해양생태계를 위협하는 바다쓰레기 관련 메시지를 어떻게 예술작품 승화시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천사도'는 에코 프로젝트란 이름에 걸맞게 제작진 전원도 ‘제로웨이스트’ 활동에 동참했다.

제작진 측은 “일반 방송현장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생수 페트병을 없애고, 정수기를 설치했다”라며 “(또한) 각종 일회용품과 음식물쓰레기 최소화에 도전해 촬영기간 동안 쓰레기가 20리터 쓰레기 두 봉지도 채 나오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이에 참여한 출연진들도 놀랐다고. 

한편, ‘에코 지니’ 배우 박진희의 활약이 펼쳐질 SBS 특집 ESG 예능 프로그램 에코아일랜드 '천사도'는 10월 21일, 28일 오전 10시 30분 SB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SBS ‘천사도’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