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특성과 고객 만족도를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한다.
SK렌터카는 이번 평가에서 렌터카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총 7번의 1위를 달성했다. 성능·신뢰도·사용성 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인지도·신규성 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지수' 모두 높은 점수를 받으면서 우수한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수상은 SK렌터카가 기존 시장에 없던 고품질의 혁신적인 렌털 서비스들을 내놓으며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에 새로움과 편리함을 제공한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지난 1월 출시한 'SK렌터카 타고페이'는 업계 최초로 탄 만큼만 이용료를 내는 신개념 렌터카 서비스다. 합리적인 이용 방식 덕분에 시장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차량 별 기본료와 매월 주행한 거리를 계산해서 비용이 청구되는 획기적인 요금 산정 체계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SK렌터카 다이렉트'를 통해 비대면으로 쉽게 계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본 계약 기간을 24개월로 제공하고 보증금·선납금·보증보험 등 각종 담보 조건을 없애는 등 기존 렌털 상품과 차별화를 뒀다.
이밖에 SK렌터카는 체계적으로 관리된 중고차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중고차 장기렌터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차량을 정비해주는 '스마트 홈정비 서비스', 충전·주차·세차·정비 등 전기차 운영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EV링크' 등 변화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모빌리티 트렌드에 맞춰 다채롭게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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