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일본에 1-2 패…U-23 야구선수권 6연승 행진 마감

한국, 일본에 1-2 패…U-23 야구선수권 6연승 행진 마감

이데일리 2022-10-21 18:30:05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이지은 기자] 한국 야구 23세 이하 대표팀이 제4회 세계야구선수권에서 일본에 일격을 당했다.
세계야구선수권 슈퍼라운드에서 일본에 패한 한국 U-23 대표팀(사진=WSBC 트위터 캡쳐)
이연수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0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일본과의 슈퍼라운드 2차전에서 1-2로 패했다. 이로써 한국과 일본은 슈퍼라운드 전적 3승 1패로 동률이 됐다.

한국은 대회 첫 패배를 당하며 대회 6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앞서 B조 예선을 5전 전승으로 1위로 통과한 한국은 A조와 B조 상위 3개 팀씩 총 6개 팀이 나서는 슈퍼라운드에 2승을 안고 진출했다. 전날 A조에서 5승을 거둔 대만마저 꺾으며 전승 행진을 이어갔으나 일본에 발목을 잡혔다.

방망이가 침묵한 게 주요 패인이었다. 경기가 진행되는 7이닝 동안 안타를 기록한 건 윤동희와 조세진(이상 롯데 자이언츠) 두 명 뿐이었다. 반면 일본은 10안타를 쳤다.

선발 김기중(한화 이글스)은 1회와 3회 찾아온 위기를 잘 넘기며 3회까지 무실점을 기록했다. 그러나 4회 2사 후 히라노 유토에게 좌익수 쪽 2루타를 내준 뒤 후속 타자 마루야마 마사시에게 우전 적시타를 허용해 결국 선제 실점했다.

5회 구원 등판한 이주형(NC 다이노스)은 이하라 류가, 오니시 렌, 나가무라 진에게 3타자 연속 안타를 맞고 추가 실점했다.

한국은 7회 상대 마무리의 제구 난조를 틈타 연속 볼넷을 얻어 출루했고, 희생 번트로 만든 1사 2, 3루 기회에서 조세진의 유격수 옆 안타로 1점을 만회했다. 그러나 후속타가 터지지 않아 역전을 일구지 못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