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 수유' 엄마, 오염 강박 有…오은영 "치료 필요" (금쪽같은)[종합]

'모유 수유' 엄마, 오염 강박 有…오은영 "치료 필요" (금쪽같은)[종합]

엑스포츠뉴스 2022-10-21 22:50:02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장예솔 인턴기자) 오은영이 '모유 수유' 엄마에게 치료를 권했다. 

21일 방송된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에는 '모유를 먹어야 사는 6세 딸'의 두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금쪽의 엄마는 지나치게 청소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였다. 저녁 청소를 시작한 엄마는 먼지 한 톨도 용납할 수 없다는 듯이 방 구석구석을 청소했다. 

이에 MC들은 "정말 열심히 한다. 그런데 매일 하지는 않겠지"라고 말했지만 매일 한다는 엄마의 말에 모두가 놀랐다. 

이어 엄마는 화장실의 하수구까지 청소를 했고 이를 본 남편은 "너는 결벽증이다"라고 말하며 이해할 수 없다는 듯한 표정을 지었다. 스스로도 결벽증을 인정한 엄마는 과거 공중 화장실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 금쪽이에게 5살이 될 때까지 기저귀를 채웠다고 털어놨다. 



금쪽의 엄마는 자신이 없는 사이 집이 더러워질까봐 출산 후 조리원도 가지 못했다는 사실을 밝혔다. 

이에 오은영은 "오염에 대한 강박이 있다. 강박은 불안에서 온다. 이전부터 고수했던 행동을 안하게 되면 불안해진다"며 "수유 중단이라는 변화를 받아들이기 어려워서 아직도 모유를 끊지 못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오은영은 불안은 전염되는 것이므로 치료적 도움을 받게 되면 아이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치료를 권유했다. 

한편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사진 = 채널A 방송화면


장예솔 기자 imyesol@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