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일 기준 군(軍)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213명…8월 2주 후 지속적인 감소세

10월 21일 기준 군(軍)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213명…8월 2주 후 지속적인 감소세

메디컬월드뉴스 2022-10-22 00:06:08 신고

3줄요약

국방부(장관: 이종섭)에 따르면 군(軍) 주간 일평균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8월 2주(2,079명) 정점 이후 지속적인 감소 추세이며, 10월 21일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213명이 발생했다. 


◆입영장정 및 휴가복귀자 대상 선제검사

국방부는 군(軍) 방역‧의료 대응체계를 중심으로 확진자 발생 규모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입영장정 및 휴가복귀자를 대상으로 선제검사를 실시하여 軍 내 감염원 유입 및 집단감염 방지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어 충분한 수준의 병상과 격리시설을 확보하고 軍 병원 응급실 및 선별진료소에서 24시간 진료를 제공하는 등 장병 진료‧생활 여건 보장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일상과 방역 조화

국방부는 전 장병 대상으로 기본 방역수칙 준수(▲실내 마스크 착용, ▲개인 간 1m 이상 거리두기, ▲1일 3회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손씻기 생활화, ▲아프면 말하기 등)를 강조‧교육해 일상과 방역이 조화되는 안정적 병영생활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국방부는 “코로나19-계절독감 동시유행에 대비하여 계절독감 예방접종을 시행 중이다”며,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계획을 수립하고 적극 홍보‧독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Copyright ⓒ 메디컬월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