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호화 자가용 비행기 '트럼프 포스 원' 개보수 완료

트럼프 호화 자가용 비행기 '트럼프 포스 원' 개보수 완료

연합뉴스 2022-10-22 00:16:42 신고

3줄요약

CNN "차기 대선 캠페인 앞둔 준비작업의 일환일 수 있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개인 비행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개인 비행기

[AFP 연합뉴스 자료 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워싱턴=연합뉴스) 김경희 특파원 = '트럼프 포스 원'으로 불리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호화 자가용 비행기가 최근 개보수를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CNN은 20일(현지시간) 트럼프 전 대통령의 보잉 757 개인 비행기가 최근 루이지애나 레이크 찰스의 공항에서 시험 비행을 완료하고 플로리다 팜 비치 국제공항으로 돌아왔다고 보도했다.

플로리다 팜 비치 국제공항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사저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15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CNN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비행기는 2016년 대선 캠페인 이후 그의 재임 기간인 지난 4년간 거의 운행이 없었다"며 "이번 개비가 차기 대선 캠페인을 앞둔 준비 작업의 일환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비행기는 전반적인 기능 개비와 함께 페인트칠도 새로 했으며 황금색으로 선명하게 '트럼프(TRUMP)'를 한층 부각했고, 꼬리 부분에는 미국 국기를 그려넣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0년 마이크로소프트 공동설립자인 폴 앨런으로부터 이 비행기를 구입한 것으로 전해진다.

일반적으로 해당 모델은 228개의 좌석을 구비하지만, 이 비행기는 43개의 좌석을 비롯해 메인 침실과 손님용 객실, 식당 등을 갖추고 있다고 CNN은 전했다.

구입 직후 손잡이를 포함해 안전벨트 등 기내 모든 금속제품은 순금 도금으로 교체하는 등 이미 수십만 달러를 쏟아부은 호화 여객기다.

다만 트럼프 전 대통령은 통상적으로는 크고 작은 비행에 8석의 보다 작은 규모의 '사이테이션 X' 비행기를 이용해 왔다고 CNN은 덧붙였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해 3월 자가용 비행기 보수 사실을 발표했고, 최근에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그녀가 돌아왔다"며 작업 완료를 알렸다.

kyunghe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