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연애2' 과몰입 유발러, 유라가 윤시윤과 5년차 찐친이었다고?

'환승연애2' 과몰입 유발러, 유라가 윤시윤과 5년차 찐친이었다고?

엘르 2022-10-22 05:30:00 신고

"내일 봬요 누나", 줄여서 '내봬누'라는 엄청난 밈(?)이 탄생한 프로그램.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이별과 재회, 사랑에 대해 진한 공감을 일으키는 연애 리얼리티 콘텐츠인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2〉가 오는 28일 마지막 회만을 남겨두고 있어요. 출연자들의 이야기가 주된 내용이지만, 여기에 푹 빠져 '과몰입'한 MC들도 프로그램에 재미를 더합니다.



'내봬누'의 당사자 현규가 직진하는 모습에, 설레하며 환호성을 지른 유라 역시 〈환승연애2〉에 애청자이자 MC입니다. 출연자들에게 공감하며 울고 웃는 유라의 모습이 인상적이기도 했죠. 앞서 인터뷰에서 "저에겐 〈환승연애〉 시리즈가 인생 예능"이라고 밝혔습니다.

시청자 중에서는 유라가 아이돌 그룹 '걸스데이' 출신인 걸 놀라워하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격세지감이 느껴지면서도, 유라가 워낙 다재다능한 사람이라는 걸 알 수 있었는데요. 그는 지난 4월 종영한 JTBC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에서 기상 전문 기자 채유진 역으로 활약했고, 평소 화가만큼 뛰어난 그림 실력을 뽐내왔습니다.



연예계 대표 '금손'으로 유명한 유라는 그림 그리는 작업실이 따로 있을 정도예요. 지난 2021년 tvN 예능 〈온앤오프〉에서는 작업실 공개와 함께 뜻밖의 친분을 공개했습니다. 바로 윤시윤이 그곳에 깜짝 방문한 겁니다. 유라는 "〈1박 2일〉에 나갔을 때 짝꿍 하다가 친해지게 됐는데 연기 조언도 받다 보니까 굉장히 친해졌다"라며 친해진 계기를 밝혔습니다.



2017년 KBS2 〈1박 2일〉에 출연한 두 사람은 당시에 핑크빛 기류(?)를 뽐낸 사이였어요. 그 이후로 간간이 연락을 주고받게 됐다고 합니다. 2018년 유라는 한 인터뷰에서 "연기에 대해 물어보면 (윤시윤) 오빠가 잘 대답해줬다. 둘 다 수다 떠는 걸 좋아한다"라며 "최근에 제일 친해진 연예인 친구 중 세 손가락 안에 든다. 원래 친해도 따로 만나서 얘기하거나 술을 마시는 사람은 많지 않다. 쉽게 마음을 열지만 제 마음을 쉽게 보여주진 않는 편"이라고 털어놨습니다.



좋은 오빠, 동생으로 지내오던 이들은 〈온앤오프〉에서도 서로를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당시 윤시윤은 “나는 사실 사진 찍는 걸 좋아한다, 주변에서도 ‘사진 전시 한 번 해봐요’하는데 사람들이 비난할 거 같더라”라며 “그게 되게 두려워서 무언가를 도전해보고 싶어도 겁났을 거 같다”라고 작품 전시를 준비하는 유라를 향해 기특한 마음을 전했어요. 그의 말에 유라는 “난 그래도 자신감을 갖고 했던 것 같다. ‘내가 열심히 하면 비난받지 않겠지’ 생각하고 그렸다”라며 “나는 연기가 그렇다. 아이돌 출신 배우들이 NG 내면 언다고 오빠가 얘기한 적 있지 않나. ‘내가 못 하면 욕먹겠지?’ 하는 부담감이다"라고 고민을 토로했습니다.

#셀럽친분



글 이소윤 사진 티빙/tvN/KBS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