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1일 1쓰레기 1제로' 지금 바로 실천 가능한 '제로 웨이스트'

[신간] '1일 1쓰레기 1제로' 지금 바로 실천 가능한 '제로 웨이스트'

데일리안 2022-10-23 11:12:00 신고

101가지 챌린지 통해 권하는 제로 웨이스트

역대급 태풍이 한반도를 할퀴고 지나가는가 하면, 심각한 폭염에 시달리는 일부 나라들까지. 지구촌 곳곳에서 위기의 징후들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출간된 '1일 1쓰레기 1제로'가 지금 바로 실천이 가능한 제로 웨이스트 실천법을 전수한다.

ⓒ

모두가 기후위기를 실감하고, 이에 플라스틱을 줄이고, 일회용품을 지양해야 한다고 외치지만 실천하기가 쉽지는 않다. 무엇부터, 어떻게 실행해야 할지 몰라 도전조차 하지 못하는 이들도 있다.

'1일 1쓰레기 1제로'의 저자 캐서린 켈로그는 제로 웨이스트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제안한다. 제로 웨이스트는 쓰레기나 탄소를 '제로(0)'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는 것. 시도, 또는 노력만으로도 충분하다며 실천 그 자체를 독려한다.

이를 위해 매일 하루에 하나씩 시도할 수 있게 제로 웨이스트 101가지 챌린지를 권한다.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미션은 물론, 이를 위해 필요한 준비물까지도 친절하게 설명하면서 읽는 이들에게 '나도 해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제로 웨이스트에 관심은 있지만, 실천은 못하는 이들이라면 이 책이 제안하는 101가지 방법을 먼저 시도해봐도 좋을 것이다.

캐서린 켈로그 / 현대지성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