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 중학 선수 6명 바이에른 뮌헨에서 2주 간 연수

대한축구협회, 중학 선수 6명 바이에른 뮌헨에서 2주 간 연수

진실타임스 2022-10-23 18:36:26 신고

3줄요약
지난 6월 뮌헨 관계자 참관 하에 열린 골든에이지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남자 중학생 축구 유망주 6명이 독일 분데스리가의 최고 명문 바이에른뮌헨 구단에서 2주 간 축구를 배운다.

 대한축구협회는 유소년 육성 프로그램인 ‘골든에이지’를 통해 선발된 14세~15세 선수들이 오는 25일부터 11월 6일까지 바이에른뮌헨 유소년팀 선수들과 함께 훈련하고 연습경기에도 출전 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단기 연수는 지난 2019년 대한축구협회와 바이에른뮌헨 구단이 체결한 유소년 발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다. 계약 체결 이후 코로나 19로 인해 교류 사업이 진행 되지 못하다가 이번에 처음 개시됐다.

 연수 대상자 6명은 모경빈(서울목동중), 박현민(전북현대U-15), 노건희(제주중앙중), 김도연, 박병찬(이상 대전하나시티즌U-15), 김정음(보물섬 남해스포츠클럽U-1선수다.

 지난 6월 방한한 바이에른뮌헨 구단의 아시아 총괄 디렉터가 골든에이지 프로그램을 참관한 뒤, 대한축구협회 유소년 전임 지도자들과 협의해 선수를 선발했다.  

 황보관 대한축구협회 대회기술본부장은 “짧은 기간이지만 기술 습득이 빠른 연령대 선수들이므로 바이에른뮌헨의 유소년들과 함께 훈련하면서 많은 것을 배워 왔으면 좋겠다. 내년에는 협회 유소년 전임 지도자들이 뮌헨 구단에 가서 코칭 방법을 배우는 연수 프로그램도 계획돼 있다”고 말했다. 

 대한축구협회가 유망주를 선발해 해외 구단에 단기 연수를 보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002년부터 2008년까지는 해마다 3~6명의 고교 1, 2학년 선수들을 뽑아 1년 간 유럽 구단의 청소년팀에 입단 시키는 유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편, 손흥민, 지동원, 남태희 등이 그 혜택을 받았다. 그러나 미성년 선수는 부모 중 한 명이 함께 거주하지 않으면 경기 출전을 금지하는 국제축구연맹(FIFA)의 규정이 제정 되고, K리그 구단들의 유스팀 육성이 본격화 되면서 해당 사업은 중단됐다.     

바이에른뮌헨 연수 대상자 6명(모경빈(위 좌), 박현민, 노건희 선수, 김도연(아래 좌), 박병찬, 김정음 선수)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