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독일·모로코·콜롬비아와 H조…콜린벨 감독 일문일답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독일·모로코·콜롬비아와 H조…콜린벨 감독 일문일답

진실타임스 2022-10-23 18:36:26 신고

3줄요약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콜린벨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이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본선 조추점 결과에서 독일, 모로코, 콜롬비아와 함께 H조에 편성됐다.

 이에 콜린벨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이 "어렵고 까다로운 조인 것 같다. 두드러지는 팀은 당연히 독일"이라면서, "독일은, 제 인생의 대부분을 살았던 곳이기도 하고 현재 독일 여자 축구대표팀 내 몇몇 선수들을 과거에 지도했었다. 그래서 굉장히 흥미로운 조별 예선 경기가 될 거로 생각한다"고 소회를 전했다.

 또한, "더불어, 우리가 과거에 한 번도 마주하지 못했던 모로코와 콜롬비아를 만나게 됐다"면서, "이것 또한, 우리에게 흥미로운 과제가 될 것이고 하나 하나 잘 풀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콜린벨 감독 일문일답 전문

 Q. 조별 예선 통과 가능성을 어떻게 보십니까? 

 우리가 준비만 잘한다면 조별 예선을 충분히 통과 할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또한, 팀이 전력인 상태로 싸울 수 있는지 아닌지도 항상 고려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모든 참가 팀에 해당합니다. 아직 월드컵 본선까지는 몇 개월 남았지만, 우리의 팀이 전력으로 참가하고 사전에 준비만 잘한다면 어느 팀을 만나더라도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호주에서 조별 예선 경기를 하게 됐는데, 호주에는 많은 한인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이점으로 작용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저도 그랬으면 좋겠네요. 제 코치 중의 한 명, 맷로스 코치,도 호주 출신입니다. 분명 우리가 호주에서 조별 예선을 한다는 사실을 좋아하고 있을 것 같네요. 당연히 우리가 좋은 응원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경기장 분위기는 응원과 무관하게 훌륭하리라 생각됩니다.

 Q. 호주나 뉴질랜드 중 조별 예선을 했었으면 하는 국가가 있었나요?

 없습니다. 이번 기회로 뉴질랜드를 처음으로 방문하게 됐고 호주는 개인적으로 한 번도 가보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떤 상황이 오든 그저 받아 들이며 마주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뉴질랜드든 호주든, 지역이 저에게는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그런데도 월드컵 본선 시기에는 지역에 따른 분명한 기온 차이가 있을 겁니다. 이 점은 고려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이제는 우리가 준비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 같고 지역과 무관하게 훈련장에서 훈련만 할 수 있다면 만족합니다.

 Q. 조추첨 행사는 어땠나요?

 굉장히 흥미로웠고 잘 진행됐다고 생각합니다. 훌륭하고 프로페셔널한 분위기가 감돌았습니다. 음악과 공연자들, 그리고 참가팀들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 주는 모습도 좋았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각자의 ‘우리나라’에 대한 자부심을 느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 많은 대한민국인이 경기를 보러 대한민국에서 올까요?

 모르겠네요. 주로 우리 대표팀은 훌륭한 서포터분들께서 응원해 주십니다. 확실한 건 우리가 경기 할 때 해당 도시의 한인 분들께서 분명 나타나 주실 것 같습니다. 몇 개월 전 캐나다 토론토에서 경기 할 때 토론토에서 살고 계신 많은 한인 분들이 경기를 응원하러 와주셨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우리의 경기에 정말 큰 변화를 가져옵니다.

 Q. 곧 뉴질랜드랑 2연전을 할 텐데 월드컵 전 사전에 좋은 워밍업이 될 거로 생각하시나요?

 당연합니다. 작년에도 경기했지만, 저도 물론이고 이트카 감독도 우리가 서로를 얼마나 밀어 붙일 수 있는지 기대하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2연전을 통해서 각 팀이 서로 우리가 얼마나 발전했는지 그리고 앞으로 우리가 얼마나 더 발전해야 하는지를 확인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