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해진 김연경…흥국생명, 페퍼저축은행에 셧아웃 승리

더 강해진 김연경…흥국생명, 페퍼저축은행에 셧아웃 승리

연합뉴스 2022-10-25 20:30:12 신고

3줄요약

김연경, V리그 복귀전서 펄펄…슈퍼루키 어르헝은 부진

김연경 '반드시 득점한다' 김연경 '반드시 득점한다'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25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여자프로배구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와 페퍼저축은행 AI PEPPERS 배구단의 경기. 1세트 흥국생명 김연경이 스파이크를 날리고 있다. 2022.10.25 tomatoyoon@yna.co.kr

(인천=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2년 만에 V리그에 복귀한 '월드스타' 김연경(34·흥국생명)이 경기장을 가득 메운 팬들 앞에서 강렬한 복귀 신고를 했다.

김연경은 25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도드람 2022-2023 V리그 여자부 페퍼저축은행과 시즌 첫 경기에서 팀 공격을 지휘하며 세트 스코어 3-0(25-16 25-16 25-16) 완승을 이끌었다.

2020-2021시즌 흥국생명에서 뛰다가 중국 리그에 진출한 김연경은 올 시즌 V리그로 다시 돌아왔고, 이날 열린 복귀전에서 펄펄 날았다.

홈 관중들의 일방적인 응원을 받으며 코트에 들어선 김연경은 1세트 초반 다소 주춤했다.

몸이 풀리지 않은 듯 세터 김다솔과 매끄러운 호흡을 보이지 못했다.

그러나 김연경은 1세트 중반 이후 팀에 녹아들며 공수에서 맹활약했다.

김연경은 승부처에서 빛났다. 15-12에서 랠리 끝에 높이 올라온 공을 터치 아웃으로 연결하며 경기 흐름을 가져왔다. 처리하기 어려운 공이었지만, 노련한 플레이로 득점했다.

수비에서도 몸을 날렸다. 22-15에서 상대 팀 이한비의 스파이크를 후위에서 걷어내 팀 동료 옐레나 므라제노비치(등록명 옐레나)의 득점을 도왔다.

동료 득점에 기뻐하는 김연경 동료 득점에 기뻐하는 김연경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25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여자프로배구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와 페퍼저축은행 AI PEPPERS 배구단의 경기. 1세트 흥국생명 김연경이 동료의 득점에 기뻐하고 있다. 2022.10.25 tomatoyoon@yna.co.kr

1세트 24-16에선 중앙 후위에서 강력한 스파이크로 상대 수비 라인을 완전히 무너뜨렸다.

완벽하게 몸을 푼 김연경은 2세트에서 물오른 기량을 과시했다.

그는 14-13에서 몸을 틀어 대각 공격을 성공했고, 15-13에선 상대 팀 주포 니아 카이 리드(등록명 니아 리드)의 블로킹을 뚫어내는 강한 스파이크를 때렸다.

김연경의 공격은 계속됐다. 16-13에서 상대 허를 찌르는 밀어 넣기를 시도해 득점한 뒤 곧바로 오픈 공격을 상대 코트로 내리꽂으며 4연속 득점을 쌓았다.

흥국생명 선수들 '오늘은 이긴다' 흥국생명 선수들 '오늘은 이긴다'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25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여자프로배구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와 페퍼저축은행 AI PEPPERS 배구단의 경기. 1세트 흥국생명 선수들이 득점한 뒤 기뻐하고 있다. 2022.10.25 tomatoyoon@yna.co.kr

김연경의 활약 속에 일방적인 경기를 펼친 흥국생명은 3세트에서 외국인 선수 옐레나에게 휴식을 주는 등 여유로운 선수 운용을 하며 손쉽게 승점 3점을 얻었다.

김연경은 양 팀 최다인 18점을 올리면서도 71.43%의 매우 높은 공격 성공률을 찍었다.

팀 동료 김다은은 14점, 옐레나는 10점으로 힘을 보탰다.

올 시즌 흥국생명 지휘봉을 잡은 권순찬 감독은 V리그 여자부 데뷔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몸 푸는 페퍼저축은행 염어르헝 몸 푸는 페퍼저축은행 염어르헝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25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여자프로배구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와 페퍼저축은행 AI PEPPERS 배구단의 경기. 페퍼저축은행 염어르헝이 경기 전 몸을 풀고 있다. 그는 몽골 출신으로 한국 국적을 얻어 국내 리그에 정상 출전하게 됐다. 2022.10.25 tomatoyoon@yna.co.kr

기대를 모은 페퍼저축은행의 '슈퍼루키' 염어르헝(18)은 경험 부족 문제를 드러내며 부진했다.

몽골 출신 귀화 선수이자 국내 최장신(194.5㎝)인 어르헝은 1세트 중반 시간차 공격을 정타로 연결하지 못하는 등 부정확한 플레이를 펼친 끝에 다시 벤치로 들어갔다.

올해 신인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페퍼저축은행에 입단한 어르헝은 이날 경기에서 월드스타 김연경과 맞대결로 관심을 끌었지만, 기량 차는 매우 컸다.

한편 이날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엔 총 70명의 취재진과 관중 4천345명이 몰려 김연경에 관한 높은 관심을 대변했다.

cycl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