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2] 홍원기 감독 "양현 교체 판단 미스, 이영준-최원태-김동혁 수확"

[PO2] 홍원기 감독 "양현 교체 판단 미스, 이영준-최원태-김동혁 수확"

일간스포츠 2022-10-25 23:35:41 신고

3줄요약
2022 KBO리그 포스트시즌 LG트윈스와 키움히어로즈의 플레이오프 2차전이 25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7대 6으로 2차전 승리를 지켜낸 키움 홍원기 감독이 경기 후 환하게 웃으며 선수들을 맞이하고 있다. 잠실=김민규 기자 2022 KBO리그 포스트시즌 LG트윈스와 키움히어로즈의 플레이오프 2차전이 25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7대 6으로 2차전 승리를 지켜낸 키움 홍원기 감독이 경기 후 환하게 웃으며 선수들을 맞이하고 있다. 잠실=김민규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적지서 1승 1패를 기록, 가벼운 발걸음으로 홈 고척으로 향한다.  
 
키움은 2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플레이오프(PO·5전 3승제) 2차전을 7-6으로 승리했다. 전날 1차전 3-6 패배를 설욕하며 시리즈를 원점으로 돌렸다.
 

다음은 홍원기 키움 감독과의 경기 뒤 일문일답.  
 

-총평은.
"경기 후반 이용규의 2타점이 좋은 흐름을 가져왔다. 요키시가 5회 흔들렸는데 이영준-최원태-김동혁이 제일 큰 수확이다."  

 
-요키시의 투구는.
"오늘 다소 스트라이크존에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 2회부터 구위가 조금 안 좋았다. 5회까지 잘 막아주길 바랐지만 자신의 실책으로 경기 흐름이 너무 바뀌어서 교체했다. (다음 등판은) 잘 준비시키겠다.  

  
-5회 양현의 교체 시기는.  
"선발 요키시 뒤에 바로 양현을 붙일 생각이었다. (문보경에게) 볼넷 1개를 내주고 바꿨어야 했는데, 내 판단이 한 템포 늦어 경기를 힘들 게 가져간 것 같다. 내 미스였다."

 
-양현이 좌타자에 다소 약한 모습이었는데.
"준플레이오프부터 중요한 상황서 등판 중이다. 약간 피로도가 쌓였고, 공이 가운데로 몰리더라. 공의 회전도 날카로운 모습이 줄어들었다. 양현의 투입 시기는 내일 잘 정리해서 재정비하도록 하겠다."  

 

-최원태서 김동혁으로 교체하는 과정은.  
"최원태가 2이닝을 깔끔하게 막아 8회 투입까지 욕심이 났다. 본인도 8회 등판 자신감을 표했다. 선두 타자 박해민의 출루를 허용하면 경기 흐름이 바뀔 수 있어 좋은 분위기서 교체가 나을 것 같았다."

 

-적지서 1승 1패를 올렸다.  
"1차전 실책으로 자멸했다. 잠실서 1승 1패만 하면 고척에서 좋은 승부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3차전 안우진이 나오니 좋은 승부가 될 것 같다."  

 

-정규시즌과 비교해 번트가 늘었다.  
"이용규와 이지영 등 베테랑도 있지만 선취점과 추가점이 중요한 상황이다. 그래서 득점권에 갖다 놓으려고 했다. 선수들이 취지를 잘 이해하고 따라줬다."

 

잠실=이형석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