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美 옐런 장관 'IRA 시행'에 “美정부 일반적 입장과 조금 차이”

尹, 美 옐런 장관 'IRA 시행'에 “美정부 일반적 입장과 조금 차이”

코리아이글뉴스 2022-10-26 09:35:59 신고

3줄요약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한국산 전기차에 대한 차별 조항을 담은 미 인플레이션감축법(IRA)를 법대로 시행하겠다고 말한 데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미국 정부의 공식적인 입장과 차이가 있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이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와 관련, 법대로 시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사실에 대해 “미국 정부의 일반적인 입장하고는 조금 차이가 있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 56분쯤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에 대해 “좀 더 지켜보자”라며 이같이 답했다.

 옐런 장관은 지난 24일 "(IRA) 관련 한국과 유럽의 우려에 대해 많이 들었고, 우리는 이를 분명히 고려할 것"이라면서도 "법이 그렇게 돼 있다. 우리는 법에 쓰여진 대로 시행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IRA 시행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옐런 장관은 이어 현재 관련 법안은 성문화 초기 단계라며 "(한국의) 우려와 관련해 무엇이 실행 가능한 범위에 있는지 검토하겠다."라고 했다.

 윤석열 정부는 IRA와 관련 다방면으로 미국 정부와 접촉 중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4일 윤 대통령에 친서를 보내 "한미 간 솔직하고 열린 마음으로 (IRA 관련) 협의를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미 재무부는 다음달 4일까지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올해 말 IRA 시행 규칙을 마련할 계획이다.

Copyright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