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맨파' 바타 그루브 흡수…ATBO가 보여줄 '갓포먼스'[종합]

'스맨파' 바타 그루브 흡수…ATBO가 보여줄 '갓포먼스'[종합]

이데일리 2022-10-26 15:33:44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갓포먼스’(god+performance)라는 수식어를 얻어내겠다.”

신예 보이그룹 ATBO(에이티비오·오준석, 류준민, 배현준, 석락원, 정승환, 김연규, 원빈)는 신곡 활동으로 한층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면서 이 같은 포부를 드러냈다.

ATBO는 26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2번째 미니앨범 ‘더 비기닝: 시작’(The Beginning: 始作)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멤버들은 “빠르게 컴백해 발전한 표현력과 안무 소화 능력을 보여드리게 돼 기쁘다”고 입을 모았다. 이어 “멤버들의 참여도가 높아진 앨범”이라며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따듯한 시선으로 봐달라”고 당부했다.

‘더 비기닝: 시작’은 ‘진정한 나를 찾는 여정의 시작’을 주제로 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를 포함해 ‘타임 투 고!’(Time To Go!), ‘매직!’(MAGIC), ‘부스트’(Boost), ‘더 웨이’(The Way), ‘굿 바이브 온리’(Good Vibes Only) 등 6곡을 담았다.

오준석은 앨범을 소개하면서 “멤버들의 진짜 이야기를 담았다”고 강조했다.

타이틀곡 ‘애티튜드’는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더 전진하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각오를 노래한 강렬한 분위기의 곡이다.

정승환은 “ATBO만의 이유 있는 자신감을 표현한 곡”이라면서 “중독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특징인 곡이라 한 번만 들어도 흥얼거리게 되실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ATBO는 ‘21세기 화랑’을 콘셉트로 내세워 활동한다. ‘동양적인 멋’으로 K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석락원은 “‘수련’과 ‘성장’의 과정을 거쳐야만 들어갈 수 있었던 신라 시대 화랑이라는 소재를 ATBO만의 색깔로 재해석해보고 싶었다”며 “독특하고 재미있는 콘셉트라는 반응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무 창작 작업은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에 출연 중인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 리더 바타가 맡았다.

관련 물음에 오준석은 “바타 선생님에게 안무를 받았을 때 데뷔곡 안무와 느낌이 달라 적응하기 어려웠다. 힘을 빼고 느낌을 내는 데 집중해야 하는 안무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준석은 “멤버들과 얘기를 나누며 새로운 안무에 적응해나가는 과정을 거쳤다”고 했다.


연습 에피소드에 관해 묻자 김연규는 “재미있는 일이 많았다”고 미소 지으며 “경상도 사투리로 ‘마, 드루와’라고 하시면서 남성적 바이브를 내보라고 강조하셨던 게 기억에 남는다”고 했다.

더불어 김연규는 “먼저 장난을 쳐주시면서 연습 분위기를 재미있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했다”고 바타에게 고마워했다.

같은 물음에 배현준은 “고개를 돌리는 각도와 시선 처리까지 중요시해야 한다는 조언을 해주셔서 도움이 됐다”고 말을 보탰다. 정승환은 “다른 팀들보다 좀 더 눈에 띌 수 있도록 각자의 제스처도 신경 썼다”고 강조했다.

수록곡 중 ‘매직’(MAGIC)은 멤버 오준석과 김연규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끈다.

오준석은 “팬들과 함께한 소중한 시간을 주제로 다룬 곡”이라며 “팬 여러분을 위해 만든 곡인 만큼 좋은 반응을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연규는 “꼭 지켜야 할 팬들과의 약속에 대한 내용으로 가사를 써봤다. 팬들을 향한 마음을 꽉꽉 채워 담았다”고 강조했다.


ATBO는 인기 그룹 에이핑크와 더보이즈를 키워낸 IST엔터테인먼트가 론칭한 신인 그룹이다. 지난 7월 데뷔 앨범 ‘더 비기닝 : 개화’(The Beginning : 開花)를 내고 데뷔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플랫폼을 통해 새 앨범 전곡 음원을 공개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오준석은 “앞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안무를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며 ‘갓포먼스’에 걸맞은 팀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연규는 “더보이즈 선우 선배님이 멤버들이 같은 방향성을 추구해야 좋은 성장을 이뤄내는 팀이 될 수 있다는 조언을 해주셨다. 그 조언을 잘 새기며 활동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성락원은 목표를 묻자 “연말에 열릴 각종 대중음악시상식에서 신인상을 받고 싶다”고 답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