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ㆍ블소ㆍ검사는 新'대륙'...던파는 최상위 콘텐츠 新 '레이드' 추가

로아ㆍ블소ㆍ검사는 新'대륙'...던파는 최상위 콘텐츠 新 '레이드' 추가

게임와이 2022-10-26 17:34:50 신고

PC게임 '로스트아크', '블레이드&소울', '검은사막'에 신 대륙 내지는 새로운 지역과 콘텐츠를, 던전앤파이터에는 최상위 콘텐츠가 추가됐다.

엔씨소프트는 26일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에 신규 대륙 ‘북방대륙’과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강림전’을 업데이트 했다.

블소 신규 대륙인 ‘북방대륙’은 화산 폭발로 생겨나 각기 다른 기후와 특징을 가진 여러 개의 섬으로 이루어졌다. 새로운 에픽 12막 ‘북녘의 붉은 달’의 주 무대가 된다. 막내가 새로운 마황의 그릇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에 맞설 ‘전설의 무기’를 찾기 위한 여정을 다룬다.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강림전’은 마황의 강림을 준비하는 흑룡교를 막기 위해 ‘흑룡교 성소’로 향하며 시작되는 던전 콘텐츠다.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인 ‘사온’을 공략해 ▲‘천목허리띠’ ▲‘천목팔찌’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신규 대륙 ‘북방대륙’ 등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신규 대륙 ‘북방대륙’ 등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RPG는 26일 '로스트아크'에 ‘아만’의 과거 이야기를 비롯한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지는 신규 대륙 ‘플레체’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대륙 플레체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에서 예술과 낭만의 성지로 아름다운 전경을 자랑하는 평화로운 지역이다. 기에나의 바다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예전부터 다양한 문화들이 교류되어 온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로스트아크 스토리의 핵심 등장인물인 ‘아만’의 고향으로, 모험가들은 이곳에서 아만의 유년시절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신규 대륙 플레체에는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해 또다른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게 된다.

로스트아크 신규 대륙 '플레체'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대륙 '플레체'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는 19일 '검은사막'에 신규 세계 ‘어비스 원 : 마그누스’를 업데이트했다.

‘마그누스’는 검은사막 세계와 함께 존재해 온 또 다른 세계로, 시간과 공간에 구애를 받지 않는 공간 ‘어비스’가 존재한다. 이용자는 ‘마그누스’를 구성하는 각 어비스에서 기존 검은사막 세계와 다른 다양한 상황에 놓이게 되고 색다른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마그누스’는 검은사막 주요 대도시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등을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지녔다. 이용자는 대도시에 위치한 우물을 이용해 ‘마그누스’로 진입하고 대도시 중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나올 수 있다.

지역 간 이동뿐만 아니라 ‘마그누스’를 통해 모든 영지의 창고를 지역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해졌다. 별무덤에서 획득한 전리품을 발렌시아 창고로 넣는 등의 플레이도 할 수 있다.

‘마그누스’는 검은사막 플레이가 익숙한 이용자라면 모든 의뢰를 단기간에 완료가 가능한 콘텐츠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도 검은사막 스토리를 다양한 컷신과 다른 시각으로 접해볼 수 있으며, 보다 쉬워진 검은사막을 접할 수 있다.

 '검은사막' 마그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마그누스 /펄어비스

 

한편,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최상위 콘텐츠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를 업데이트한다.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는 최고 레벨 110레벨을 달성한 12인 공격대가 공략할 수 있는 고난도 콘텐츠로, 높은 명성치가 요구된다. 총 16개의 던전으로 구성되며, 레이드 공략으로 전투에 유리한 버프를 확보해 궁을 지키는 3마리의 용 ‘사룡 스피라찌’, ‘냉룡 스카사’, ‘광룡 히스마’를 순차적으로 제압하면 마침내 ‘폭룡왕 바칼’을 처치할 수 있다.

레이드 클리어 시 전용 상점에서 ‘기계 혁명 무기 & 융합 에픽 장비 선택 상자’, ‘기계 혁명 고정 옵션 에픽 장비 선택 상자’,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 커스텀 옵션 선택 상자’ 등 구매에 사용되는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며, ‘불가침의 영역’ 레전더리 장비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불가침의 영역 항아리’, ‘몬스터 카드’ 등을 제공한다. 경매 보상으로는 ‘폭룡왕의 시련 오라 아바타’, ‘기계혁명 융합 아이템’, ‘짙은 심연의 편린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최상위 콘텐츠 ‘기계 혁명  바칼 레이드’ 업데이트 /넥슨
‘던전앤파이터’ 최상위 콘텐츠 ‘기계 혁명  바칼 레이드’ 업데이트 /넥슨

 

Copyright ⓒ 게임와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