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블록-카카오엔터프라이즈, 임플란트 및 의료재 NFT 발행 시스템 개발 착수

미스블록-카카오엔터프라이즈, 임플란트 및 의료재 NFT 발행 시스템 개발 착수

디지틀조선일보 2022-10-26 17:36:02 신고

  • 블록체인 기반 의료 플랫폼 미스블록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 i 클라우드’가 NFT 개발 기술을 통한 ‘임플란트 및 의료용 소재 인증서 NFT 발행’ 시스템 개발을 착수했다.


  • 이미지 제공=미스블록
    ▲ 이미지 제공=미스블록

    ㈜미스블록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임플란트 및 의료재 NFT 발행 서비스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최근 미스블록과 업무협약을 맺은 글로벌 임플란트 공급사 ‘덴티움’과 협업으로 개발 동시 상용화가 추진되고 있다.

    병·의원 시술에 사용하는 임플란트 및 의료재(필러, 보형물, 인공관절 등)는 지류 인증서를 제공하고 있지만, 소비자 분실, 장기보관으로 인한 훼손, 의료기관으로부터 전달받지 못하는 등 보관과 사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미스블록은 새롭게 론칭하는 서티라이프 플랫폼과 카카오톡 모바일 지갑 클립(Klip)을 연동해 임플란트를 비롯한 다양한 의료재의 생산, 유통, 보관, 시술 등의 이력 정보가 포함된 NFT 인증서를 환자 개개인에게 발행하고, 카카오톡을 통해 발행 내역을 전달해 사용자(병·의원 이용 환자)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가속화된 노령화와 함께 뷰티&헬스 시장의 성장 속도는 매년 갱신되고 있다”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력이 더해진 서티라이프는 소비자 중심, 사용자 핵심 ‘의료재 종합 NFT 서비스’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