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군 루머’ 황의조, 유로파리그서 진가 증명할까

‘2군 루머’ 황의조, 유로파리그서 진가 증명할까

데일리안 2022-10-27 16:36:00 신고

3줄요약

프라이부르크 vs 올림피아코스, 유로파리그 맞대결

황의조, 원정 명단 포함돼 정우영과 코리안더비 기대

황의조. ⓒ AP=뉴시스 황의조. ⓒ AP=뉴시스

프라이부르크의 정우영과 올림피아코스의 ‘황-황 듀오’ 황의조, 황인범이 유로파리그에서 동시에 출전할 수 있을까.

두 팀은 27일 오전 4시(한국시각) 독일 프라이부르크의 유로파파크 슈타디온에서 SC프라이부르크와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5차전을 치른다.

홈에서 대표팀 선배들을 맞이하는 정우영은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와 포칼, 유로파리그를 포함해 모두 14경기에 출전, 1골을 기록했다. 프라이부르크가 조 1위로 토너먼트행을 확정지은데다 지난 유로파리그 경기에서 1골 1도움의 활약을 펼친 바 있어 이번 경기에서도 정우영이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황-황 듀오’가 버티고 있는 올림피아코스는 분위기가 다르다. 유로파리그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면서 일찌감치 다음 무대 진출이 좌절됐다. 리그에서는 4위로 나쁘지 않은 기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유럽 대항전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는 모양새다.

올림피아코스의 한국인 듀오 황의조와 황인범의 입지 또한 대비된다. 황인범은 꾸준히 선발 카드로 선택되면서 팀의 주축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지만 황의조는 ‘2군 루머’에까지 휩싸이며 적응에 어려움을 보이고 있다. 이번 원정 명단에 포함되면서 이러한 소문이 다소 사그라들었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경기력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황의조가 이번 유로파리그 경기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지난 1차전에서 정우영과 황의조는 짧게나마 맞대결을 펼쳤지만 당시 황인범이 결장하면서 아직 한 번도 세 명의 선수가 나란히 그라운드에 선 적은 없다. 이번에는 3인의 코리안 더비가 성사될지 기대가 모아진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