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N, 신곡 '아마존' 멕시코서 통했다…아이튠즈 차트 최상위권 기록

TFN, 신곡 '아마존' 멕시코서 통했다…아이튠즈 차트 최상위권 기록

엑스포츠뉴스 2022-10-29 14:37:34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TFN(티에프앤)이 멕시코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차지,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6일 발매된 TFN의 미니앨범 'BEFORE SUNRISE Part. 4(비포 선라이즈 파트 4)'가 멕시코 아이튠즈 앨범 차트 23위에 오르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TFN은 앨범 발매와 동시에 멕시코 앨범 차트에 당당히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이러한 기록은 남미 내 TFN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TFN은 지난 26일 미니앨범 'BEFORE SUNRISE Part. 4'를 발매하고 새로운 시작의 포문을 열었다. 컴백과 동시 음원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또 하나의 기록을 세우고 있는 TFN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보 'BEFORE SUNRISE Part. 4'는 총 4부작으로 구성된 '오롯한 나'를 찾기 위한 '비포 선라이즈'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와 TFN의 새 출발을 동시에 보여준다. 

이번 앨범에는 약육강식 세계를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담은 타이틀곡 'AMAZON(아마존)'을 비롯해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Deep dive(딥 다이브)', 'BLOOM(블룸)', 'SLATE(슬레이트)' 등 총 다섯 곡이 담겼다. 

TFN은 대디양키(Daddy Yankee), 말루마(Maluma), 나티 나타샤(Natti Natasha) 등 남미 톱 아티스트들과 활발히 교류해 남미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TFN은 푸에르토리코에서 열린 남미 대중문화예술 시상식 'Premios Juventud 2022(프리미어스 후엔투 2022)'에 초청됐다.

지난 7월에는 스페인어 신곡 'When the sun goes down(웬 더 선 고즈 다운)'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남미 활동에 돌입했다. 기존 한국어 곡의 스페인어 버전 발매가 아닌 오리지널 스페인어 곡 발매는 K팝 그룹 중 최초다.

한편, TFN은 타이틀곡 'AMAZON'으로 컴백 활동 중이다.

사진=MLD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