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규 극장골' 수원삼성, 안양 꺽고 잔류 성공! [수원W:스코어]

'오현규 극장골' 수원삼성, 안양 꺽고 잔류 성공! [수원W:스코어]

엑스포츠뉴스 2022-10-29 16:36:23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수원월드컵경기장, 김정현 기자) 수원삼성이 극장골로 잔류에 성공했다.

수원삼성과 FC안양이 29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 2차전 연장 혈투 끝에 2-1 승리로 잔류에 성공했다.

수원은 4-4-2 전형으로 나섰다. 양형모 골키퍼를 비롯해 이기제, 불투이스, 고명석, 김태환이 수비를 구축했다. 중원은 명준재와 사리치, 이종성, 류승우가 책임졌고 최전방에 오현규, 안병준이 출격했다.

안양은 3-4-3 전형으로 맞섰다. 정민기 골키퍼를 비롯해 백동규, 이창용, 박종현이 백3를 구성했고 윙백은 김동진, 구대영이 맡았다. 중원은 황기욱과 홍창범이 책임졌고 최전방에 백성동, 조나탄, 아코스티가 득점을 노렸다.

안양이 먼저 기회를 만들었다. 전반 6분 하프라인에서 볼을 끝고 조나탄이 역습에 나섰다. 이후 아코스티에게 연결했고 아코스티가 박스 앞 중앙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빗나갔다.

수원이 먼저 선제골에 성공했다. 전반 17분 코너킥 상황에서 안병준이 높이 뛰어올라 헤더로 정민기를 뚫었다.

수원은 선제골 이후 볼을 소유하며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전반 37분 빠른 역습 과정에서 류승우가 슈팅을 때렸고 정민기가 발로 막아 위기를 넘겼다.

전반 후반부로 접어들어 양팀이 날카로운 신경전을 벌인 가운데 수원은 안양의 공세를 저지하며 전반을 리드한 채 마쳤다.

후반에 안양은 안드리고와 주현우를 투입하고 황기욱과 구대영을 뺀 채 시작했다. 안드리고는 후반 4분 박스 바깥에서 중거리 슛을 시도했고 양형모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안양이 결국 동점을 만들었다. 후반 9분 주현우가 오른쪽에서 얼리 크로스를 올렸고 아코스티가 정확한 헤더로 연결해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수원이 다시 리드를 가져갈 기회를 얻었다. 후반 21분 박스 안에서 오현규가 안병준이 가슴으로 떨어뜨린 볼을 달고 들어가는 과정에서 수비에 걸려 넘어져 페널티킥을 얻었다. 하지만 사리치의 킥을 정민기가 막으면서 균형은 무너지지 않았다.

양팀 모두 흐름을 타며 공격을 늦추지 않았다. 이에 질세라 양팀 수비진 모두 수비 집중력을 높이며 실점하지 않았다.

연장 전반 6분 안양이 역습으로 숫자가 더 많은 상황을 맞이했다. 김형진이 오른쪽 측면으로 전진해 슈팅을 시도했지만, 빗나갔다.

수원은 연장 전반 9분 왼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전진우가 헤더로 연결했는데 이것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갔다. 이어진 안병준의 헤더도 빗나갔다.

연장 후반엔 양팀이 뒤를 내주면서 치열한 공방전이 이어갔다. 하지만 양팀은 좀처럼 골문을 열지 못했다. 그러다 연장 후반 15분 극적인 득점이 터졌다. 오른쪽에서 마나부의 크로스가 흐르면서 볼이 튀었고 오현규가 이를 밀어 넣었다. 경기는 그대로 종료됐다.

사진=수원월드컵경기장, 김한준 기자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