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연중 최대 할인 이벤트 '빅스마일데이 X 쓱데이' 오픈

신세계그룹, 연중 최대 할인 이벤트 '빅스마일데이 X 쓱데이' 오픈

비즈니스플러스 2022-10-30 08:36:35 신고

3줄요약

G마켓과 SSG닷컴이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12일 간 빅스마일데이와 쓱데이를 동시 개최한다. 올해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이 G마켓을 인수한 후 처음 열리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기간을 지난해보다 5일 늘려 역대 최장 기간인 12일 동안 진행한다. 이에 따라 31일 00시부터 G마켓·옥션과 쓱닷컴을 비롯해 에스아이빌리지,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굿닷컴 등 신세계그룹의 모든 온라인 플랫폼이 일제히 행사에 돌입한다.

우선 G마켓은 최대 30만원 할인받을 수 있는 고액 쿠폰을 3일에 한 번씩 총 4차례에 걸쳐 지급한다. 기존 3회 지급하던 것에서 한 장 더 늘렸다. 1만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중저가 상품 대상 할인쿠폰은 매일 발급해준다.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 이용 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기간이 정해져 있던 카드사 할인 혜택도 행사 기간 매일 적용한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 중복 할인쿠폰, 카드사 할인을 모두 더해 최대 35% 할인 받는 ‘3단 콤보 할인’ 혜택이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는 총 3만여 명의 판매자가 참여, 할인 대상 품목의 다양성 측면에서도 역대급이다. 특히, 삼성전자, LG전자, LG생활건강, 레고 등 메가 스폰서십 브랜드는 기존 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11개 사가 참여했다. 브랜드관도 확대해 총 130여개 브랜드사가 동참한다. 

'데이(Day) 특가' 코너를 통해 매일 대표 품목을 선정하고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첫날(31일) △생활가전을 시작으로 △가전/가구, △노트북/PC, △디지털, △건강관리템, △먹거리, △육아템, △스포츠/아웃도어, △의류/잡화, △장보기, △뷰티템, △생필품 순으로 12일 내내 이어진다.

G마켓과 옥션의 주력 상품인 디지털, 가전, 리빙, 레저 카테고리에서는 단독 특가 및 브랜드 콜라보 기획 상품 등을 대거 선보인다. 라이브방송도 주말까지 처음으로 확대 편성해 로보락, 인텔, CJ제일제당 등의 라방 전용 상품을 매일 오후 8시부터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고객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비 타자왕' 게임 이벤트도 선보인다. 별도 개발된 모바일 페이지로 참여할 수 있는 레트로 콘셉트 타자 게임이다. 빅스마일데이 가격 혜택을 간접 체험할 수 있으며, 높은 점수를 획득한 참가자 50위까지 매일 경품을 증정한다. 첫날인 31일에는 스타필드 하남 특별 부스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로도 진행한다.


이어 SSG닷컴은 이번 쓱데이 기간 '쓱 원더랜드'(SSG Wonderland)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쓱데이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BIG쿠폰팩(15%/17%/20%)'을 발행한다. '장보기', '라이프스타일' 등 2개 영역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을 2세트씩 발급, 고객 1인에게 총 12장의 쿠폰을 준다. 또한,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상품에 한해 8%까지 할인하는 ‘쓱-자유이용권’을 총 3장 증정하며,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 3 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조건 없이 참여 가능한 '쓱.쓱.쓱 스크래치' 이벤트도 날마다 진행하며, 결과에 따라 최대 1만원 상당의 SSG머니를 준다. 온라인 장보기 고객을 위한 선착순 '룰렛' 이벤트도 연다. 쓱배송, 새벽배송 결제 금액이 높은 '구매왕'에게는 최대 500만원 상당의 SSG머니를 주는 행사도 열린다. 

'온라인 장보기'에서는 'BEST 생필품 TOP100'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인기 신선/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 또는 1+1에 제공한다. '레드 샤인머스켓'을 비롯한 이색 신선식품부터 '소금집', '바위파스타바' 등 인기 레스토랑 협업 간편식도 준비했다.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는 행사 준비 단계부터 브랜드사와 공동 기획한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 패션에서는 '언더마이카' 신상 발마칸 코트와 팬츠류를 단독 출시한다. 뷰티에서는 '에스티로더', '키엘', '아이오페' 등 코스메틱 브랜드의 특별 에디션을 준비했다. 이밖에 '프리츠한센', '올버즈', '코베아', '다이슨'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SSG닷컴은 오는 31일 스타필드 하남에서 특별 방송인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를 열고 신세계그룹 관계사가 엄선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어서 1일부터 11일까지 총 17회의 특별 방송을 편성한다. 

이 외에도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와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까사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굳닷컴' 등에서도 관련 행사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강현창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