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의 프라이빗 할로윈 파티 등 행사 모두 취소

SM엔터테인먼트의 프라이빗 할로윈 파티 등 행사 모두 취소

시아뉴스 2022-10-30 19:36:54 신고

3줄요약

핼러윈 데이에 일어난 이태원 압사 참사로 인해 동두천시가 주최하는 핼러윈 행사는 물론 에버랜드의 핼러윈 행사, SM엔터와 방송사 음악 프로그램, 오프라인 행사 등이 대거 취소됐다.

동두천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인 지난 29일 제3회 DDC 핼러윈 거리 예술 축제를 개막했고 오늘까지 축제를 열기로 했으나 긴급 회의를 통해 모든 일정을 취소했다. 동두천시의 핼러윈 축제는 1980년대 동두천 자랑인 마칭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국내 정상급 랩퍼가 출연하는 힙합 콘서트가 주를 이루며 부대행사로 핼러윈 분장 체험·코스튬 퍼레이드, 가면 만들기, 세계 음식 거리 등도 마련되었지만 모든 일정과 행사 자체를 중단하고 시민들에게 양해를 구했다.

할로윈 거리 예술 축제가 열릴 동두천시 보산동 외국인 관광특구
할로윈 거리 예술 축제가 열릴 동두천시 보산동 외국인 관광특구

에버랜드는 지난달 2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80일간 진행 예정이었던 핼러윈 축제를 중단했고, 주변에 소품으로 전시한 해골, 마녀, 호박 등의 캐릭터도 모두 없앴다. 롯데월드 역시 지난달 2일부터 다음달 13일로 예정된 핼러윈 관련 이벤트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고 낮에 열리던 큐티 핼러윈 행사는 물론 밤에 매직 아일랜드가 좀비 아일랜드로 바뀌는 핼러윈 파크 행사 까지 취소시켰다.

SM엔터테인먼트의 프라이빗 할로윈 파티
SM엔터테인먼트의 프라이빗 할로윈 파티

SM엔터테인먼트가 주최로하는 'SM TOWN WONDERSAND 2022' 레드카펫 생중계 역시 취소되었다. 'SM타운 원더랜드'는 매년 글로벌 K팝 팬들에게 화제를 모았던 SM엔터테인먼트의 프라이빗 할로윈 파티로, SM 소속 아티스트들이 핼러윈 분장을 하고 대거 참석할 예정이었지만 10만 인파가 운집한 이태원에서 충격적인 압사 사고가 일어나자 발 빠르게 모든 행사 일정을 취소한 것이다.

에버랜드의 핼러윈 축제
에버랜드의 핼러윈 축제

이밖에 SBS '인기가요' 역시 이태원 압사 참사 여파로 결방을 결정했고, MBC에서도 간판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 결방 소식을 전했다. 또한 잠실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스트라이크 뮤직 페스티벌'도 당일 행사 취소 결정을 내렸으며 다른 공연들도 모두 애도의 의미로 진행을 취소하는 추세이다. 행사 취소는 당연한 결정이겠지만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큰 손해를 입은 공연 및 행사업계의 피해도 커질 예정이라 주변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Copyright ⓒ 시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