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국가대표 김우민, 올댓스포츠와 계약…김연아-황선우와 한솥밥

수영 국가대표 김우민, 올댓스포츠와 계약…김연아-황선우와 한솥밥

엑스포츠뉴스 2022-10-31 13:37:35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윤승재 기자) 한국 중장거리 수영의 간판 김우민(강원도청)이 김연아, 황선우와 한솥밥을 먹는다.

매니지먼트사 '올댓스포츠'는 31일 수영 국가대표 김우민과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우민은 2019년 처음으로 국가대표에 선발된 이후 2019 국제수영연맹(FINA) 광주 세계선수권대회, 2020 도쿄 올림픽 등 세계대회에서 연이어 경험을 쌓으며 성장했다. 지난 1년 사이 주종목인 자유형 400m에서 5초, 자유형 800m와 1500m에서 6초가량 개인기록을 단축시키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의 메달 획득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단기간 내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준 김우민은 대한민국 중장거리 대표주자로 거듭났다. 지난 2022 FINA 부다페스트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남자 자유형 400m에서 결승에 진출했고, 계영 800m(황선우-김우민-이유연-이호준)에선 대한민국 최초로 경영 단체전 결승에 진출하며 앞으로의 국제무대에서 활약을 기대케 했다.

김우민은 “수영선수로서 성장하는데 올댓스포츠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있을 아시안게임과 세계선수권대회, 올림픽에서도 한국의 장거리 수영이 세계적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걸 보여드리고 싶다”고 계약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올댓스포츠 구동회 대표는 “자유형 중장거리 기대주인 김우민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 올림픽에서도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황선우, 김서영과 함께 대한민국 수영 간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댓스포츠에는 ‘피겨여왕’ 김연아를 비롯하여 황선우, 김서영(이상 수영), 임성재, 김성현, 황중곤(이상 골프), 여서정(체조), 김자인, 서채현(이상 스포츠클라이밍) 등의 하계선수들과 윤성빈(스켈레톤), 최민정(쇼트트랙), 신지아, 김예림(이상 피겨) 등 동계선수들이 다수 소속되어 있다.

사진=올댓스포츠 제공


윤승재 기자 yogiyoon@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