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브리핑] 금리 어디까지 올라가니?미 연준 4연속 자이언트스텝

[투데이 브리핑] 금리 어디까지 올라가니?미 연준 4연속 자이언트스텝

맨즈랩 2022-11-03 17:35:47 신고

금리 어디까지 올라가니?미 연준 4연속 자이언트스텝

▲ FOMC 파월의장 (사진 = 로이터)
▲ FOMC 파월의장 (사진 = 로이터)

전 세계가 인플레를 비롯해 물가가 쉽게 잡히지 않고 있는데요. 관련되어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하 연준)가 11월 자이언트 스텝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 5월부터 4연속 자이언트 스텝을 밟는 건데요. 이번 발표로 현재 미국 금리는 3.75~4%입니다. 문제는 12월에도 0.5% 인상하는 빅스텝을 준비중이라는 점입니다.

현재 한국은행 기준 금리가 3%인 점을 감안해보면 근 시일에 추가 금리 인상도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금리 인상에 있어서는 지난달 발표된 9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보다 8.2%, 전월보다 0.4%가량 인상된 것을 반영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연준은 “인플레이션 대유행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NVIDIA DLSS3, 지원 게임 11월 중 추가 업데이트 예정

NVIDIA RTX 40 시리즈와 함께 발표된 DLSS 3를 공식 지원하는 게임이 업데이트 됩니다.

F1 22은 현재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F.I.S.T : Forged IN Shadow Torch, 베타버전인 Microsoft Flight Simulator, Destroy All Humans! 2, Marvel’s Spider Man 등이 11월 중 지원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게임에 따라서는 최대 2.5배~2배가량 프레임 성능 향상이 된다고 하네요.

그런데 아시죠? DLSS 3는 현재 RTX 40 시리즈에서만 가능한거···.

 

SSD가 8TB? 커세어 MP600 PRO NH 출시

▲ 사진 = 커세어 공식홈페이지
▲ 사진 = 커세어 공식홈페이지

SSD는 이제 게이머, 작업자, 일반소비자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필수가 된 PC 스토리지인데요.

최근 커세어가 최대 8TB 용량을 갖춘 M.2 NVMe SSD MP600 PRO NH를 출시했습니다. 기본 용량은 최소 500GB부터 최대 8TB 용량을 가지는데, 최대 순차 읽기 7,000MB/s에 쓰기 6,100MB/s에 최고 내구성 6,000TBW 5년 보증한다고 합니다.

돈이 있어도 8TB 이상의 고용량 SSD는 없어서 못 구매한 분들이 있었는데요. 고용량 SSD 스토리지가 필요한 소비자라면 이번 커세어 MP600 PRO NH 시리즈를 노려보는 건 어떨까요?

참고로 4TB는 529.99$(한화 약 75만 원) 8TB는 1,074.99$(한화 약 153만 원)이라고 하네요.

 

블랙박스 기능과 사고 예방을 같이 ‘파인뷰 X1100 POWER’

파인디지털이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신기능 6종을 적용한 블랙박스 신제품 파인뷰 X1100 POWER를 선보입니다.

신규 적용된 ADAS PRO+에는 고급 차량 옵션으로 제공되는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전·후방 추돌경보, 전·후방 보행자 경고, 차선 이탈 경보, 앞차 출발 알림으로 사고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안정적인 녹화 상황을 돕고 차체를 보호, 고온시 자동으로 초저전력 모드로 전환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FHD 녹화까지 가능한데 사고 예방 기능을 겸한 블랙박스라니? 새로운 블랙박스 구매할 때 참고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올라운더 미러리스 카메라 R6 후속작, 캐논 EOS R6 Mark II 선보여

캐논이 새로운 전략 제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6 Mark II를 선보입니다.

EOS R6 Mark II는 올라운더 퍼포먼스 모델인 EOS R6의 후속작이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환경에서 사진과 영상 촬영하는 하이 아마추어부터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타깃으로 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캐논은 전작 대비 고화질, 빠르고 정확한 AF와 연사 속도, 동영상 촬영 성능, 조장 편의성 등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약 2,420만 화소의 풀프레임 CMOS 센서를 적용함과 동시에 DIGIC X 이미징 엔진을 채용해 우수한 해상력과 상용 감도는 ISO 12400까지 지원하며 고감도 저노이즈에 대응한다고 하네요.

제품 바디 가격은 319만 9,000원 인데요. 성능이 좋은 만큼 정말 가격도 쎈거 같네요. 잠깐, RTX 4090 상위 비레퍼가 320만 원 이었던 것 같기도···.

Copyright ⓒ 맨즈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