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값’ 호평, ‘콘크리트 유니버스’의 성공적 시작

‘몸값’ 호평, ‘콘크리트 유니버스’의 성공적 시작

스포츠동아 2022-11-04 06:30:00 신고

3줄요약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이 호평을 받으며 OTT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배우 진선규, 전종서, 전우성 감독, 장률(왼쪽부터)이 공개 전 진행한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오른쪽 사진은 극중 한 장면. 사진제공|티빙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 호평받는 이유

원테이크 촬영으로 긴박함 UP
3개 에피소드로 OTT 차트 1위
대지진 이후 벌어지는 이야기
다양한 인물·장르로 나눠 공유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이 원작 단편영화의 매력과 시리즈물의 재미를 동시에 살려 호평 받고 있다. 전종서·진선규가 주연한 ‘몸값’은 지난달 28일 3개의 에피소드를 공개한 후 OTT 통합 차트(키노라이츠) 1위에 올랐다. 3일 현재까지 김혜수 주연의 tvN 드라마 ‘슈룹’과 1·2위를 엎치락뒤치락 오가고 있다. 티빙 내 실시간 인기 프로그램 차트에도 ‘환승연애’에 이어 상위권에 안착했다.

‘몸값’은 이충현 감독이 2015년 연출한 동명의 단편영화를 원작으로 해 촬영을 끊지 않고 한 번에 찍는 원테이크 기법으로 촬영했다. 덕분에 원작도 시리즈 공개 후 왓챠의 ‘많이 본 영화 톱10’와 OTT 통합 차트에 오르며 관심을 받고 있다.

성매매와 장기밀매를 위해 몸값을 흥정하는 이들이 지진으로 무너진 건물 안에서 생존을 위해 광기의 사투를 벌이는 일을 그렸다. 원작의 매력을 살려 30분가량의 각 에피소드를 원테이크 촬영해 긴박감을 더했다는 평을 받는다.

진선규는 최근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오랜 공을 들여서 가장 좋은 연기를 찾아내는 원테이크로 찍어나간다는 게 작품을 선택한 가장 큰 매력 포인트”라고 말했다. 이어 “기본적으로 짧게는 5분, 길게는 15분의 롱테이크를 했다”면서 “배우로서 이렇게 공을 들여서 한 테이크를 길게 찍은 적 없었는데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돌이켰다.

‘몸값’은 더 나아가 여러 편의 영화와 드라마로 방대한 세계관을 공유하는 ‘콘크리트 유니버스’를 제대로 펼쳤다는 평가도 받는다. 김숭늉 작가의 인기 웹툰 ‘유쾌한 왕따’를 기반으로 한 ‘콘크리트 유니버스’는 대지진 이후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양한 인물과 장르로 나눠 공유한다.

세계관의 중심은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이 주연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이다. 대지진 속에 폐허가 된 서울의 한 아파트에 유일한 생존자들이 모여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내년 개봉 예정이다.

대지진이라는 세계관을 공유하는 드라마 ‘콘크리트 마켓’도 있다. 이재인·정만식 등이 출연하는 드라마는 대지진 이후 폐허가 된 세상에서 유일하게 무너지지 않은 아파트가 물물교환 장소로 자리 잡으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다. 마동석은 영화 ‘황야’로 같은 상황 속 이야기를 액션으로 그려낸다. 학교에 고립된 학생들의 이야기인 드라마 ‘유쾌한 왕따’는 성유빈·원지안·조현철이 주연한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