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죽전동 출몰 야생 멧돼지 2마리 '포획 성공'

용인 죽전동 출몰 야생 멧돼지 2마리 '포획 성공'

제주교통복지신문 2022-11-04 17:35:03 신고

3줄요약

경기 용인시 수지구 일대에서 출몰 했던 야생멧돼지 2마리가 포획됐다.

경기 용인특례시는 전날 수지구 죽전동 일대에 나타났던 야생멧돼지 2마리를 사살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3일 오전 1시 58분께 죽전동 A초교 후문에서 멧돼지를 발견했다는 신고가 접수됐고 소방당국은 소방차 3대와 소방관 10여명을 동원해 1시간가량 수색을 벌였다. 하지만 멧돼지 위치를 확인하지 못해 포획에 실패했다.

용인시도 같은 날 오전 9시 30분께부터 공무원, 유해 야생동물피지단원 등 12명을 투입해 수색작업을 벌여 왔다. 이어 3일 낮 12시 20분경 죽전동 대지산 공원에서 멧돼지를 발견했으나, 멧돼지들이 국도 43호선 방향으로 달아나 포획하지 못했다. 


시는 오후 1시 36분에 죽전동 일원 주민들의 외출 자제를 당부하는 안전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오후 6시 48분께에는 시 전역에 출몰할 수 있다는 내용을 발송하며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4일에도 포획단을 동원해 오전 9시 30분께부터 발자국 분석을 통해 추정한 멧돼지 예상 이동경로를 따라 두 시간 넘게 수색작업을 벌인 끝에 오전 11시 40분께 천주교 용인공원묘지 정상 부근에서 멧돼지 2마리를 발견, 사살했다.

지난 3일 신고 당시 발견된 멧돼지는 새끼 두 마리와 성체 한 마리인 것으로 전해졌지만 시는 출몰한 멧돼지가 성체 1마리와 새끼 1마리였다고 확인했다.

시 관계자는 "멧돼지가 나타나 많은 시민들이 걱정을 하셨을 텐데 시민 안전사고 없이 상황이 종료돼 다행"이라며 "11월~1월 사이에는 영역 다툼으로 인해 먹이가 부족한 야생 멧돼지가 민가로 내려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멧돼지 발견 시에는 위협적인 행동은 하지 말고 즉시 몸을 피할 공간에 숨은 후 119에 신고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제주교통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