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금감원장 "금융사 글로벌 리스크 상시 점검 핫라인 구축"

이복현 금감원장 "금융사 글로벌 리스크 상시 점검 핫라인 구축"

데일리안 2022-11-10 09:30:00 신고

3줄요약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10일 "금감원 글로벌시장국과 국내 금융사 글로벌사업부, 금감원 해외사무소 간 핫라인을 구축해 리스크 현황 등 중요사안은 당국과 공유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이날 글로벌 금융시장 리스크 점검 및 금융회사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진행한 간담회에서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한 발 빠른 대처가 필요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 및 주요국의 긴축 기조 강화 등으로 글로벌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금융당국과 금융사 간 긴밀한 협조 및 대내외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특히 "금융사가 해외 금융시장 정보 중 국내외 금융시장에 크게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정보는 신속하게 공유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또 "빠른 정보공유를 위해 금감원과 국내 금융사 간에 해외 금융시장에 대한 정보공유채널을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금감원 글로벌시장국·국내 금융회사 글로벌사업부·금감원 해외사무소간 핫라인을 구축하고 정기적 컨퍼런스 콜을 실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원장은 "정보공유채널 구축을 통해 금감원·금융회사 간 해외 금융시장 및 해외 감독당국 관련 정보의 질적·양적 수준이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국내 금융회사의 해외진출에 대한 건의사항에 귀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해외진출은 수익성 향상, 신규 성장엔진 발굴 및 대한민국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하다며 지원 의지를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