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앞둔 수능…팔공산 갓바위 합격기원 행렬 이어져

일주일 앞둔 수능…팔공산 갓바위 합격기원 행렬 이어져

연합뉴스 2022-11-10 13:31:33 신고

3줄요약
수능을 앞두고 수능을 앞두고

(경산=연합뉴스) 황수빈 기자 = 수능을 일주일 앞둔 10일 오전 경북 경산시 와촌면 팔공산 갓바위에서 학부모들이 기도하고 있다. 갓바위는 관봉석조여래좌상으로 6m 규모의 불상 머리에 갓 모양의 넓은 돌이 얹어진 모습이다. 간절히 빌면 한가지 소원은 꼭 들어준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해마다 수능을 앞두고 학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2022.11.10 hsb@yna.co.kr

(경산=연합뉴스) 황수빈 기자 =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일주일 앞둔 10일 경북 경산시 팔공산 갓바위(관봉석조여래좌상)에는 수험생을 둔 학부모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날 오전 갓바위 앞 기도 공간에는 150여명의 학부모들이 쌀쌀한 가을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자녀들의 대학 합격을 위한 기도를 이어갔다.

불상 머리 위에 갓 모양의 자연석을 얹어서 갓바위 부처라고 불리는 이 불상은 기도 명소로 널리 알려져 매년 입시 때마다 학부모들이 찾아온다.

달서구 주민 안연희(48)씨는 "자녀가 올해 반수를 하고 있어 간절한 마음에 갓바위를 찾아왔다"며 "아무래도 다시 수능에 도전하다 보니 부모 입장에서는 걱정도 되고 해줄 수 있는 게 합격 기원을 위한 기도가 아닐까 해서 기도를 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갓바위를 찾아온 학부모들은 대입 합격을 기원하며 끊임없이 절을 하거나 염주를 손에 쥐고서는 두 눈을 꼭 감는 등 저마다의 방법으로 자녀를 위해 기도했다. 수험생 못지않게 학부모들의 표정에는 간절함과 긴장감이 서렸다.

서구 주민 김은정(48)씨는 "학부모들 사이에서 수능 기도하기 좋다는 말을 들어서 최근 계속 찾아오고 있다"며 "자녀가 꼭 원하는 대학교에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수능을 앞두고 수능을 앞두고

(경산=연합뉴스) 황수빈 기자 = 수능을 일주일 앞둔 10일 오전 경북 경산시 와촌면 팔공산 갓바위에서 한 시민이 기도하고 있다. 갓바위는 관봉석조여래좌상으로 6m 규모의 불상 머리에 갓 모양의 넓은 돌이 얹어진 모습이다. 간절히 빌면 한가지 소원은 꼭 들어준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해마다 수능을 앞두고 학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2022.11.10 hsb@yna.co.kr

선본사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입산이 제한되면서 학부모들의 발길이 뜸했지만, 올해는 방역 규제가 풀리며 지난해 대비 방문객 수가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갓바위를 관리하는 선본사 관계자는 "저번 주말 갓바위 앞에는 사람들로 북적거려 발 디딜 틈이 없었다"며 "전국 각지에서 학부모들이 찾아와 평일에는 300여명 정도, 주말에는 수천 명이 찾아온다"고 말했다.

한편 계산성당에서는 수험생 9일 기도회, 대구제일교회에서는 수능 당일 특별기도회 등 대구의 각 종교단체에서는 수험생들을 위한 기도회가 열리고 있다.

hsb@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