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동남아 순방] 尹, 출국 "국익과 경제 성장 뒷받침하는 성과 나오게 할 것"

[尹 동남아 순방] 尹, 출국 "국익과 경제 성장 뒷받침하는 성과 나오게 할 것"

아주경제 2022-11-11 10:34:01 신고

3줄요약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1일 오전 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 관련 정상회의 및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등 다자회의 참석을 위해 성남 서울공항에서 공군 1호기에 탑승하면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동남아 순방을 떠나면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우리의 국익과 경제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들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순방길에 오르기 직전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전했다. 
 
4박 6일간 진행되는 이번 순방에서는 캄보디아 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 정상회의, 인도네시아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과 한·미·일 정상회담, 한·미정상회담 등이 진행된다.
 
윤 대통령은 "여러 고민이 많았지만, 우리 국익과 미래가 걸려있는 중요한 외교 일정이라 참석하게 됐다"며 "그만큼 어깨가 무겁다"고 말했다.
 
이어 "아세안은 세계 5대 경제권이며 우리나라의 제2위 교역 대상이자 우리 경제와 긴밀하게 연관된 지역"이라며 "단순 가공과 제조 중심에서 산업 구조를 고도화하고 있어 우리와의 지속적인 협력 확대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했다. 
 
그러면서 "고부가 가치 산업과 디지털 영역에서 협력 방안을 찾기 위해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부연했다. 
 
더불어 "아세안 국가들을 대상으로 자유와 평화, 번영에 기초한 인도·태평양 전략을 발표하고, 한국과 아세안의 관계에 대한 연대 구상도 제시할 것"이라며 "아세안에 특화된 협력의 역사적인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G20에서는 비즈니스 기업인들과의 회의인 B20이 함께 진행된다"며 인도네시아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을 지원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또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주요 기업인들을 만나 인도네시아 신수도 건설과 핵심 광물 등 양국의 협력 사업을 심도 있게 논의해 성과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