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캄보디아서 동포 간담회…"자랑스러운 나라 위해 노력 다할 것"

尹대통령, 캄보디아서 동포 간담회…"자랑스러운 나라 위해 노력 다할 것"

데일리안 2022-11-12 02:19:00 신고

3줄요약

캄보디아 동포 150여 명과 만찬 간담회 가져

"한-캄보디아 우호 관계 한층 심화되길 바라"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1일(현지시간) 프놈펜 소피텔호텔에서 열린 캄보디아 동포 간담회에서 축하공연을 보며 박수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1일(현지시간) 프놈펜 소피텔호텔에서 열린 캄보디아 동포 간담회에서 축하공연을 보며 박수치고 있다. ⓒ뉴시스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캄보디아 프놈펜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11일 현지에서 동포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동포사회의 노력을 잊지 않고 자랑스러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저녁 만찬을 겸해 열린 간담회에서 캄보디아 전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150여명의 동포들과 한국과의 가교 역할을 비롯해 현지 사회에 기여를 아끼지 않아 온 동포사회의 역할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격려사에서 윤 대통령은 "아세안 외교의 핵심 파트너인 캄보디아는 재수교 25주년 만에 우리 對아세안 외교의 핵심 파트너로 자리 잡았으며, 앞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캄보디아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음 달 발효되는 한-캄보디아 자유무역협정(FTA)이 현지 우리 기업들의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한-캄보디아 경제 협력 확대의 기폭제가 되도록 정부 차원에서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또 "연간 30만 명을 상회하는 양국 간 인적 교류가 계속 확대되고, 한-캄보디아 우호 관계가 한층 심화되기를 바란다"라며 "의료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캄보디아 사회에 기여하고 봉사해 온 동포사회의 활동을 평가한다. 앞으로도 양국 우호 관계에 많은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앞으로도 모국 대한민국도 이러한 동포사회의 노력을 잊지 않고 자랑스러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다문화가정 어린이들로 구성된 캄보디아 한인회 소속 라온제나 어린이합창단의 동요 공연과 캄보디아 바탐방(Battambang)에서 어린이 예술 교육에 봉사하며 연주자로 활약하고 있는 장성규 클라리네티스트의 연주도 함께 펼쳐졌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