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전자 소식] 삼성전자·LG전자·위니아·에코백스·바디프랜드

[AT 전자 소식] 삼성전자·LG전자·위니아·에코백스·바디프랜드

아시아타임즈 2022-11-17 10:36:20 신고

3줄요약

[아시아타임즈=김창수 기자] 삼성전자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3’을 앞두고 최고혁신상 3개를 포함해 총 46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밖에 △LG전자, ‘CES 최고혁신상’ 3개 포함 역대 최다 총 28개 ‘CES 혁신상’ 수상 △위니아, 김치의 날 기념 '딤채를 찾아라!' 이벤트 △에코백스, 이마트 죽전점 內 소비자 체험 공간 갖춘 단독 매장 오픈 △바디프랜드, 신기술 ‘듀얼 무빙’ 마사지 적용 안마의자 ‘더크루즈’ 출시 등 전자업계 주요 소식을 담았습니다.

삼성전자, CES 2023 혁신상 46개 수상

image 삼성전자 CES 2023 혁신상 수상 제품.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3’을 앞두고 최고혁신상 3개를 포함해 총 46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The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는 16일(현지시간) 28개 부문에 걸쳐 CES 혁신상 수상 제품과 기술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영상디스플레이 18개, 모바일 11개, 생활가전 10개, 반도체 7개 등 총 46개의 혁신상을 받아 지난 CES 2020과 함께 역대 최다 수상 타이 기록을 세웠다.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이나 기술에 수여하는 최고혁신상은 영상디스플레이에서 2개, 반도체에서 1개를 각각 수상했다.

특히 2023년형 TV 신제품이 12년 연속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TV 시장 1위의 리더십을 과시했으며, 게이밍 모니터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생활가전에서는 ‘비스포크’ 가전과 ‘스마트싱스(SmartThings)’ 기반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과 기술이 수상하며, 생활가전부문에서 역대 최고로 많은 10개의 혁신상을 기록했다.

‘비스포크 AI 세탁기·건조기’는 AI 기술을 활용해 세탁물에 따라 최적화된 코스를 제안하는 ‘AI 맞춤 세탁·건조’ 기능을 인정받아 혁신상을 수상했다. 가전의 에너지 사용량 관리와 ‘AI 절약 모드’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싱스 에너지’도 선정됐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최근 출시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갤럭시 Z 폴드4’, ‘갤럭시 Z 플립4’를 비롯해 ‘갤럭시 워치5 프로’, ‘삼성월렛’ 등 다양한 제품과 기술이 혁신상을 수상했다.

반도체 부문에서는 업계 최초로 하드웨어 보안칩, 지문 센서, 보안 프로세서를 하나의 IC칩에 통합해 원칩(One-Chip)으로 만든 생체인증카드용 솔루션인 ‘지문인증 IC(S3B512C)’가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밖에 새롭게 출시한 고성능 SSD ‘990 PRO with Heatsink’, 차량용 고용량 1TB BGA NVMe SSD, 업계 최소인 0.56㎛ 픽셀 크기의 2억 화소 이미지센서 ‘아이소셀(ISOCELL) HP3’ 등이 혁신상을 받았다.

CES 혁신상 수상 제품은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LG전자, ‘CES 최고혁신상’ 3개 포함 역대 최다 총 28개 ‘CES 혁신상’ 수상

image  'CES 2023 혁신상' 3관왕에 오른 세계 최초 8K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사진=LG전자)

LG전자가 내년 1월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3 개막에 앞서 최고 혁신상(Best Innovation Awards) 3개를 포함해 역대 가장 많은 총 28개의 CES 혁신상을 받았다.

특히 LG 올레드 TV는 이번 CES 2023에서 최고 혁신상 2개를 포함해 모두 12개의 혁신상을 받으며 역대 최다 수상의 업적을 기록했다. 이로써 LG 올레드 TV는 지난 2013년 첫 출시 이래 한 해도 빠짐없이 11년 연속 CES 혁신상을 받는 대기록을 세우며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굳건히 했다.

이 중 LG 올레드 플렉스는 게이밍(Gaming) 부문 최고 혁신상, 영상디스플레이(Video Display) 부문 혁신상을 각각 수상하며 올레드만이 가능한 폼팩터 혁신과 압도적 화질을 인정받았다.

88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고성능 홈 오디오/비디오(High Performance Home Audio/Video), 영상/화질처리(Digital Imaging/Photography), 영상디스플레이 등 3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는 내장기술(Embedded Technologies)과 영상디스플레이 등 2개 부문에서 각각 혁신상을 받았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압도적 명암비와 블랙 표현, 탁월한 시야각 등으로 다수의 전문가로부터 최고 TV로 인정받고 있다. 얇고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용이해 롤러블, 갤러리 디자인, 벤더블 등 TV 폼팩터 혁신을 앞세워 고객들에게 다양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LG전자는 또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무선 청소기 등 생활가전에서도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공기 청정기(Air Purifiers)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LG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침실, 서재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뛰어난 공기청정 성능을 계승하면서 제품 상단 테이블에는 무드 조명과 무선충전 기능 등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대명사인 LG 코드제로 A9S 신제품도 CES 혁신상을 받았다. 자동 물 공급 시스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편리함 등 기존 코드제로 A9S의 장점은 물론 바닥의 찌든 때까지 수월하게 제거할 수 있는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를 갖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LG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 △커브드 올레드 패널을 적용한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제품들이 골고루 혁신상을 받았다

위니아, 김치의 날 기념 '딤채를 찾아라!' 이벤트

image (사진=위니아)

위니아가 김치의 날(11월 22일)을 기념해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2023년형 딤채 인증 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김치의 날은 김치를 만들 때 들어가는 11가지 재료와 김치의 22가지 효능을 의미하는 11월 22일로 김치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이벤트는 김치의 날 및 김장 시즌을 맞이해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2023년형 딤채’ 인증 사진을 찍은 후 SNS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 중 한 곳을 방문해 2023년형 딤채를 촬영한 후 ‘#김치의날딤채를찾아라’ 해시 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게시물’에 올리면 된다. 이와 함께 위니아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이번 ‘김치의 날 기념, 딤채를 찾아라’ 이벤트는 오는 11월 21일부터 12월 9일까지 진행하며 추첨 결과는 12월 16일 위니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를 비롯해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위니아 관계자는 “김장시즌을 맞이해 김치냉장고 구입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2023년형 딤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위니아는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의 스킨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코백스, 이마트 죽전점 內 소비자 체험 공간 갖춘 단독 매장 오픈

image (사진=에코백스)

에코백스가 이마트 죽전점 일렉트로마트에 단독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하며 오는 30일까지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에코백스 브랜드 스토어에는 최고급 사양과 성능을 갖춘 시그니처 모델 ‘디봇 X1 옴니(DEEBOT X1 OMNI)’와 신규 모델 ‘디봇 T10 옴니(DEEBOT T10 OMNI)’를 포함한 다양한 로봇청소기와 자율주행 로봇 기능을 탑재한 공기청정기 ‘애트모봇 애바(ATMOBOT AVA)’가 함께 전시된다. 이마트 죽전점은 현재까지 에코백스가 입점된 매장 중 가장 넓은 단독 시연 공간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은 에코백스 로봇청소기의 뛰어난 청소 성능부터 자율주행, AI 기반 사물인식 및 장애물 회피 기능까지 브랜드의 앞선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에코백스는 이번 브랜드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최신형 로봇청소기 디봇 T10 옴니를 20만원 할인된 특별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디봇 T10 옴니는 최첨단 AI 사물인식 ‘AIVI 3.0’, dToF센서, 3D 매핑, YIKO 음성인식, 회전식 물걸레 등 에코백스의 첨단 기술을 모두 탑재하고,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완료할 수 있는 모델이다. 또한 8가지 기능의 올인원 스테이션을 갖춰 먼지통 자동 비움은 물론 걸레를 빨고 열풍으로 말리는 것까지 추가 조작 없이 스스로 완료하는 올인원 로봇청소기로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철교 에코백스 한국지사 대표는 “로봇청소기의 경우 소비자의 직접적인 사용, 체험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며 “이마트 죽전점에 마련한 브랜드 체험 공간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혁신적인 성능과 우수한 디자인의 에코백스 로봇청소기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바디프랜드, 신기술 ‘듀얼 무빙’ 마사지 적용 안마의자 ‘더크루즈’ 출시

image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듀얼 마사지 모듈이 탑재된 안마의자 ‘더크루즈(The CRUISE)’를 출시했다.

더크루즈는 2개의 마사지 모듈로 상·하체를 동시에 마사지해 안마감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목부터 허리까지 상체부에는 사람의 손맛과 가깝게 마사지하는 핑거 무빙(Finger Moving) 기술을 적용한 XD-Pro 모듈을, 허리부터 허벅지까지 하체부에는 강력한 2D 모듈을 갖췄다. 이를 통해 안마의자의 핵심이자 사람의 손에 해당하는 마사지 모듈을 동시에 움직이는 듀얼 무빙(Dual Moving)기술을 새롭게 선보이며 두 개의 손으로 정교하면서도 강력한 마사지를 받는 듯한 느낌을 구현했다.

상·하체부의 마사지 모듈을 개별적으로 움직이면서 새로운 마사지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코어 밸런스 마사지 △굿나잇 마사지 △섬섬옥수 마사지 △다리 쭉쭉 마사지 등 자세, 컨디션, 신체 부위, 사용자에 따라 최적화된 16개의 듀얼 모드가 탑재됐다.

프레임은 수평에 가까운 최대 170도 각도까지 눕혀 안락함을 극대화했다. 신체 하중을 적절히 분산시키는 인체 공학적 설계로 안마의자와의 밀착력을 높이고, 눕는 방식의 더 편안한 자세로 최상의 마사지를 제공한다.

특히 다리부의 가동 범위를 대폭 넓혀 무릎 스트레칭에 특화된 마사지도 구현했다. 종아리와 발 안마부의 가동 범위를 각각 9cm, 17cm씩 확장해 위·아래로 더 강하게 늘려주고 최대 45도의 3단계 종아리 온열 기능으로 다리부에 더 깊은 마사지감을 선사한다.

럭셔리 제품군에 걸맞게 외관은 황금빛 크루즈를 연상시키는 골드 컬러와 볼드한 직선형 쉐입으로 고급스러운 무드를 담았다. 본체는 다크 브라운과 다크 골드 컬러 매치로 색균형과 무게감을 잡았으며, 무광 증착 포인트로 디테일을 가미했다. 시트 골반을 기준으로 상·하로 나뉜 디자인 포인트는 더크루즈만의 듀얼 안마 모듈을 상징하며 시트 절개 라인과 퀄팅 패턴은 바디프랜드의 미래 지향적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나타냈다.

조작도 간편하다. 안마의자 제품 중 유일하게 풀터치 리모컨이 적용됐다. 8인치의 넓은 화면과 사용자 중심의 UI 설계로 직관적인 제어와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다. 편의성을 위해 빠르고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내측키 버튼도 장착됐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섬세한 마사지가 필요한 목·어깨, 보다 강한 마사지가 필요한 허리와 다리 등 부위별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하기 위해 마사지 모듈을 분리한 제품을 출시했다”며 “각 마사지 모듈의 움직임을 수동으로도 개별 제어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