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빈, 국내 최초 연예인 격투 대회 연다…상금 1억원

윤형빈, 국내 최초 연예인 격투 대회 연다…상금 1억원

이데일리 2022-11-18 08:20:30 신고

3줄요약
(사진=윤소그룹)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개그맨 윤형빈이 ‘전국파이터연합’을 창설해 국내 최초 연예인 격투 대회를 연다.

윤형빈이 이끄는 콘텐츠제작사 윤소그룹은 18일 “윤형빈이 개그계 최고의 주먹을 가리는 프로젝트 ‘연예인 격투 대회’를 개최하고,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라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 ‘전국파이터연합’을 통해 진행될 이번 ‘연예인 격투대회’는 총상금 1억 원이 걸려있으며, 대한민국 개그맨이라면 나이, 연령.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그맨들은 ‘전국파이터연합’에 10초 이상의 스파링 영상, 섀도우 복싱 영상을 촬영해 보내면 된다.

‘전국파이터연합’의 ‘연예인 격투대회’는 윤형빈과 개그맨 이선민의 맞대결에서 시작됐다. 앞서 유튜버 ‘면상들’ 조훈, 이선민은 윤형빈을 중심으로 시작된 유튜브 채널 ‘전국파이터연합(前 주먹이 웃는다)’이 개설되자 그를 주먹으로 손쉽게 이길 수 있다며 도발 영상을 게재했다.

아슬아슬한 ‘면상들’의 도발에 윤형빈이 응했고, 윤형빈과 이선민은 개그맨 안일권과 파이터 권아솔을 심판으로 두고 복싱 대결을 펼쳤다. 살얼음판과도 같았던 두 사람의 경기가 끝난 뒤, 윤형빈은 이선민과 마음속에 응어리들을 풀면서 “연예인 싸움짱을 진짜로 가려보는 것은 어떨까”하고 아이디어를 냈다.

여기에 서울올림픽 권투 플라이급 금메달리스트 김광선 관장을 자문으로 추대했고, 김 관장은 대회 흥행을 위한 경기 룰을 제안하는 등 적극적으로 연예인 격투 대회의 시작을 응원했다.

‘연예인 격투 대회’를 주관하게 된 윤형빈은 “최근 격투 콘텐츠를 향한 대중의 관심과 개그맨들의 ‘격투부심’을 미뤄봤을 때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대회라고 생각해 준비하게 됐다”라며 “진정성 있는 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본 적 없는 그림을 기대해 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윤형빈이 이끄는 윤소그룹은 홍대윤형빈소극장 운영, 아이돌 에이블루 제작, 코미디 인재 발굴을 위한 코미디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대중과 만나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