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진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 밀리언셀러 반열에

BTS 진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 밀리언셀러 반열에

이데일리 2022-11-18 08:29:05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이 자신의 첫 솔로 싱글을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렸다.

18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진이 지난달 28일 발매한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음반의 누적 판매량은 써클차트 집계 기준 100장을 돌파했다.

해당 싱글의 누적 판매 집계량은 102만 4382장이다. 진은 소속팀 방탄소년단 앨범들에 이어 솔로작으로도 ‘밀리언셀러’ 달성 기쁨을 누리게 됐다. ‘밀리언셀러’는 판매량 100장 이상 음반을 뜻한다.

‘디 애스트로넛’은 진이 작사에 참여한 동명의 곡을 담은 싱글이다. 진은 영국 출신 세계적 밴드이자 방탄소년단과 빌보드 핫100 1위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를 합작한 바 있는 콜드플레이와 곡 작업을 함께했다.

진은 ‘디 애스트로넛’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51위에 올랐다. 빌보드와 함께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61위를 찍었다. 아울러 국내 음악채널 Mnet의 음악 쇼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 트로피를 받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맏형인 진은 군 입대를 앞두고 있다. 정확한 입대 날짜와 장소가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진은 최근 팬 플랫폼에 “최전방 떴어요”라는 글을 남겨 화제를 모았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